G05-7182802122

평택해경, 올해 첫 불시 훈련 ‘재난대응 능력 강화‘

NSP통신, 김병관 기자, 2022-04-06 15:12 KRD7
#평택해양경찰서 #불시훈련 #재난대응능력강화 #어선충돌가상 #서정원서장

낚시어선 충돌 가상, 구조세력 실제 기동 현장 중심 진행

NSP통신-평택해양경찰서 회의실에서 지역구조 본부를 가동해 불시 기동 훈련을 진행하고 있다 (평택해양경찰서)
평택해양경찰서 회의실에서 지역구조 본부를 가동해 불시 기동 훈련을 진행하고 있다 (평택해양경찰서)

(경기=NSP통신) 김병관 기자 = 경기 평택해양경찰서(서장 서정원)는 6일 오전 10시께 입파도 인근 해상에서 낚시어선이 충돌하는 해양사고를 가정해 현장대응 역량 강화를 위한 중부해양경찰청 주관 2022년 1분기 불시훈련을 실시했다.

사전 예고 없이 실시된 훈련은 코로나19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한 가운데 관내 해상에서 낚시어선이 충돌해 표류 중인 인명을 구조하는 상황을 가정해 진행됐다.

훈련은 신고접수, 비상소집, 지역구조 본부 가동, 인명구조, 응급환자 이송, 사고해역 통제 및 선박예인, 사후강평 순으로 상황이 부여되고 사고 현장에 투입된 모의선박과 인명을 경비함정, 파출소, 구조대, 민간선박 등이 실제 기동하며 대응하는 방식으로 이뤄졌다.

G03-9894841702

특히 해양사고가 발생했을 경우 신속한 지역구조 본부 가동을 통해 사고 대응 능력을 강화하는 것에 중점을 두고 훈련했다.

앞으로 평택해양경찰서는 분기별 자체훈련계획을 수립해 반복 숙달 훈련을 실시할 계획이다.

서정원 평택해양경찰서장은 “해양사고는 예고 없이 불시에 발생하는 만큼 실제 상황과 같은 훈련으로 현장대응 역량을 강화 하겠다”며 “경기 남부 및 충남 북부 해상의 특성에 맞는 지역구조 본부 운영과 현장 구조 세력 간 훈련을 통해 최상의 구조 대응 태세를 유지하겠다”고 말했다.

NSP통신 김병관 기자 inspect1234k@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