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락앤락, 2022 러브 포 플래닛 캠페인 확대

NSP통신, 박유니 기자, 2022-04-05 08:40 KRD7
#락앤락(115390)

(서울=NSP통신) 박유니 기자 = 락앤락(대표 김성훈·김성태)이 자원순환 연중 캠페인 ‘러브 포 플래닛’을 전국으로 확대하고, 이달 5일부터 올해 캠페인을 진행한다.

‘러브 포 플래닛’은 오래된 플라스틱 밀폐용기를 환경친화적 생활용품, 공공 시설물 등으로 재탄생시키는 고객 참여형 캠페인이다. 친환경 문화 확산과 ESG경영 실천을 위해 지난 2020년을 시작으로 3년째 꾸준히 이어오고 있다.

NSP통신-러브 포 플래닛 캠페인 (락앤락 제공)
러브 포 플래닛 캠페인 (락앤락 제공)

락앤락은 보다 많은 소비자들이 친환경 활동을 실천할 수 있도록 올해 수거처를 대폭 확대했다. 락앤락의 라이프 스타일 매장 플레이스엘엘(서초점)을 포함해 서울∙경기∙인천 지역의 아름다운가게 매장 50여 곳, 농부시장 마르쉐, 제주올레 공식 안내소 등 70여 곳에서 참여 가능하다. 뿐만 아니라 CU, GS 편의점 택배를 이용해 전국 어디에서나 캠페인에 동참할 수 있다.

매장을 찾는 소비자들은 비치된 전용 수거함에 용기를 넣으면 참여가 완료된다.

G03-9894841702

이렇게 수거된 플라스틱 밀폐용기는 세척, 소재별 분리 작업 등을 통해 글로벌 재활용 컨설팅 기업 테라사이클의 기술로 재생 원료화 과정을 거치게 된다. 락앤락은 이 재생 원료를 활용해 업사이클링 제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락앤락 HR센터 강민숙 상무는 “락앤락은 지난 2020년 자원순환 캠페인 ‘러브 포 플래닛’을 시작하고, 오래된 플라스틱 밀폐용기 수거에서부터 업사이클링 제품의 이용 단계까지 소비자들이 함께하는 형태로 운영하고 있다”며 “캠페인에 대한 호응으로 올해 수거 거점을 대폭 확대했으며, 상반기 중 온라인으로 수거에 참여할 수 있는 방안도 계획하고 있다”고 말했다.

NSP통신 박유니 기자 ynpark@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