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원미정 안산시장 예비후보, 환경미화원 찾아 격려 ‘본격 행보’

NSP통신, 김병관 기자, 2022-04-01 15:06 KRD8
#원미정도의원 #예비후보 #지방선거 #안산시장출마 #경기도의회

선관위 안산시장 예비후보 등록…“생명 살리는 안전과 민생 집중할 때”

NSP통신-원미정 안산시장 예비후보가 원곡동에 위치한 안산시 현충탑에 참배한 후 관계자들과 나서고 있다. (원미정 안산시장 예비후보)
원미정 안산시장 예비후보가 원곡동에 위치한 안산시 현충탑에 참배한 후 관계자들과 나서고 있다. (원미정 안산시장 예비후보)

(경기=NSP통신) 김병관 기자 = ‘안산시의 새로운 도약’의 기치를 내세우며 안산시장 출사표를 던진 원미정 안산시장 예비후보가 1일 오전 6시 안산시의 쾌적한 도시환경을 위해 애쓰시는 환경미화원을 찾아 격려의 인사를 드리는 것을 공식 일정으로 본격적 행보에 나섰다.

이어 아침에 직장으로 출근하는 시민들에게 중앙역에서 인사하고 원곡동에 위치한 안산시 현충탑에 참배하며 호국영령께 ‘안산의 새로운 도약’을 알리는 시장출마의 결의를 고해 올렸다.

앞서 원 예비후보는 제135회 경기도의회 임시회 마지막 날인 지난달 31일 본회의에 출석해 지난 12년간의 의정활동을 정리하고 오후에 안산시 선관위에 안산시장 예비후보 등록을 마쳤다.

G03-9894841702

그는 우수의정대상을 수상하며 12년간의 의정활동에 유종의 미를 거두면서 마무리 했다.

원 예비후보는 환경미화원 찾은 자리에서 “일하는 사람들의 고생하는 손길이 우리 안산시를 가꾸어가고 있다, 열심히 일하는 사람들이 존중받고 대접받는 안산시를 만들겠다”며 노고에 대해 감사의 뜻을 전했다.

현충탑 참배에선 원 예비후보는 “역사를 잊은 민족에게 미래가 없다는 말이 있듯이 우리가 늘 선열들의 정신을 이어받아 영광의 땅 안산을 만들어가야 한다는 다짐을 했다”며 안산시장 출마의 결의를 밝혔다.

그는 현충탑이 자리하고 있는 원곡동은 우리나라 최대의 다문화 자원을 가지고 있다며 “이제 문화의 다양성이 도시의 경쟁력이기 때문에 다문화 정책의 전략적 집중으로 도시의 매력을 높이겠다”고 국제문화 도시, 상호문화특례시로의 발전 구상을 내놓기도 했다.

이어 안산이 기억해야할 또 하나의 시간이 있다며 ‘4·16기억교실’을 방문해 헌화묵념하며 안전한 안산, 생명존중의 안산에 대한 의지를 천명했다.

원미정 예비후보는 “안전은 행복한 삶의 가장 중요한 기반”이라며 “지금은 시민의 불안을 해소하고 생명을 살리는 안전과 민생에 집중해야 할 때”라고 강조했다.

또 “안산시민의 뜻을 받들어 신명나는 안산 행복공동체를 위해 ‘일하는 젊은 시장’이 되겠다”고 밝혔다.

NSP통신 김병관 기자 inspect1234k@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