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LG CNS, AI튜터 앱에 약 1만 페이지 분량 영어 교과서 콘텐츠 탑재

NSP통신, 이복현 기자, 2022-03-20 17:24 KRD7
#LGCNS #AI튜터앱 #영어교과서콘텐츠 #와이비엠

LG CNS, 와이비엠(YBM)과 인공지능 기반 외국어 회화 교육 서비스 협력 위한 MOU 체결…교과서 출판사 6곳으로 확대

NSP통신- (LG CNS)
(LG CNS)

(서울=NSP통신) 이복현 기자 = DX전문기업 LG CNS가 지난 18일 교육 출판 전문 기업 와이비엠(YBM)과 ‘인공지능 기반 외국어 회화 교육 서비스 협력’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앞서 협약을 맺은 천재교육, 동아출판, 엔이능률, 대교, 비상교육까지 더하면 제휴를 맺은 교과서 출판사는 총 6곳에 이른다.

LG CNS는 AI튜터 앱 스피킹클래스에 약 1만 페이지 분량, 총 105권의 초·중·고교 영어 교과서 콘텐츠를 탑재할 계획이다. 이는 초·중·고교에 납품되는 전체 영어 교과서의 84%에 달하는 수치다.

스피킹클래스는 LG CNS가 개발한 맞춤형 AI튜터 서비스다. 교사들이 AI 영어 학습 콘텐츠를 직접 구성하고 만들 수 있어, 학년이나 학습 수준 등에 따른 눈높이 교육이 가능하다.

G03-9894841702

LG CNS의 지원으로, 학생들은 스마트폰을 통해 언제 어디서든 AI와 학교 영어 공부를 할 수 있게 됐다.

스피킹클래스는 AI 기술을 활용해 학생들의 학습 효율을 극대화한다. AI가 학생들의 발화 데이터를 분석해 발음과 문법 등의 정확도를 측정한다. 학생들은 모범 답안과 자신의 답변을 비교해보며 정확도를 높이는 훈련을 할 수 있다.

LG CNS는 스피킹클래스 영어 교과서 서비스를 전국 초·중·고교 교사와 학생에게 무상 지원할 계획이다.

교사의 경우 스피킹클래스 회원 가입 시 공직자 통합 메일이나 교육청 메일로 가입하면 영어 교과서 서비스를 무상으로 이용할 수 있다. 학생은 교사가 스피킹클래스 앱에서 영어 교과서 서비스 수강생으로 등록하면 사용할 수 있다.

스피킹클래스 영어 교과서 서비스는 4월부터 이용 가능하다. LG CNS는 4월 중 초 ·중학교 영어 교과서, 5월 중 고등학교 일반 선택 과목 영어 교과서를 스피킹클래스 앱에 게시할 예정이다. 진로 영어, 심화 영어 등 추가 과목 영어 교과서는 연내 순차적으로 업데이트할 방침이다.

스피킹클래스 앱은 구글 플레이와 앱 스토어에서 손쉽게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LG CNS는 스피킹클래스 외에도 일상 대화부터 비즈니스까지 다양한 상황 별 실전 회화 능력을 기르는 ▲미션잉글리시, 토익스피킹 시험에 집중 대비하는 ▲토스트 등 다양한 AI튜터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LG CNS AI튜터 서비스는 지난해 한국영어교육학회(KATE) 영어 교육 인증도 받았다. AI 기반 영어교육 프로그램이 KATE 인증을 받은 건 LG CNS AI튜터가 국내 최초 사례다.

LG CNS는 DX 역량을 활용한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펼치고 있다.

LG CNS D&A사업부장 현신균 부사장은 “공교육 현장에서 AI 기반 맞춤형 교육이 실현될 수 있도록, LG CNS의 DX 역량을 아낌없이 지원하겠다”라고 강조했다.

NSP통신 이복현 기자 bhlee201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