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네이버 부동산, 매물 현장 직접방문·검증…온라인 매물정보 신뢰성 강화

NSP통신, 김정태 기자, 2013-01-22 11:03 KRD7
#네이버부동산 #아파트매출현장검증 #현장확인매물서비스

[서울=NSP통신] 김정태 기자 = NHN비즈니스플랫폼(대표 최휘영)은 직접 현장에 방문하는 네이버 부동산 ‘현장 확인매물’ 서비스를 실시한다고 22일 밝혔다.

현장 확인매물은 등록된 매물 중 거주인의 동의를 받은 매물에 한해, 네이버가 현장에 직접 찾아가서 매물의 거래 가능여부를 확인하고 매물 정보를 촬영해 등록하는 서비스다.

매물 내부를 평면도에 따라 다각도로 촬영해 발코니 확장유무, 벽지 및 부엌 마감상태 등을 실제 현장에 가지 않더라도 집안 구석구석 살펴볼 수 있다.

G03-9894841702

이에 따라 매수인·임차인들은 매물의 생생한 정보와 실제 매물 가능여부를 온라인으로 손쉽게 찾아볼 수 있게 됐다.

또한, 매도인·임대인도 거래 결정을 하지 않고 단순 방문하는 이들에게 매번 번거롭게 집을 보여줘야 하는 불편함이 많이 사라지게 될 전망이다.

이번 서비스 강화로 네이버 부동산은 확인매물 서비스의 검증과정을 기존의 서류와 전화확인에서 한 단계 더 나아가 현장 확인 절차를 추가하게 돼 온라인 매물정보의 신뢰성을 더욱 강화할 수 있게 됐다.

연성훈 부동산팀장은 “이번 현장 확인매물 서비스로 고객에게는 믿을 수 있는 부동산 정보를, 공인중개사 분들에게는 온라인을 통한 계약성사가 이뤄지는 선순환 구조가 되기를 희망한다”며 “네이버 부동산은 더욱 신뢰받는 정보를 제공하기 위한 방안을 지속적으로 모색할 것”이라 말했다.

김정태 NSP통신 기자, ihunter@nspna.com
<저작권자ⓒ 국내유일의 경제중심 종합뉴스통신사 NS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