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카카오모빌리티, 구글과 맞손…안드로이드 오토 ‘기사용 앱’ 출시 예정

NSP통신, 이복현 기자, 2022-03-15 13:37 KRD7
#카카오모빌리티 #구글 #안드로이드오토 #기사용앱

택시 분야 우선 적용, 카카오 T 벤티와 블랙을 시작으로 카카오 T 블루까지 확장 계획

NSP통신- (카카오모빌리티)
(카카오모빌리티)

(서울=NSP통신) 이복현 기자 = 카카오모빌리티(대표 류긍선)는 구글과 협력해 안드로이드 오토를 지원하는 기사용 애플리케이션(이하 기사용 앱)을 동아시아 최초로 출시할 것이라고 밝혔다.

양사는 그동안 쌓아온 장기적인 파트너십의 일환으로 이번 안드로이드 오토 기사앱 개발에 협력하고 있다.

안드로이드 오토 기사용 앱은 스마트폰의 카카오 T 택시 기사용 앱을 그대로 연결해 차량용 디스플레이에 최적화된 인터페이스가 특징이다. 차량의 디스플레이에 ▲콜 대기 ▲수락 ▲이동 지도 ▲위치 등 앱 실행부터 작동까지 택시 영업 환경에 특화된 기능을 구현해 편의성이 향상된다.

G03-9894841702

카카오모빌리티는 구글 안드로이드 오토를 지원하는 기사용 앱을 택시 분야에 적용한다는 계획이다. 구글 안드로이드 오토 기사용 앱이 적용되기 위해서는 운행 차량이 구글 안드로이드 오토를 지원해야 하며, 모바일미터기가 적용된 서비스 형태여야 하기에 1차적으로 ‘카카오 T 벤티’와 ‘카카오 T 블랙'에 적용할 예정이다.

향후 카카오 T 블루로 확대해 나가는 한편, 장기적으로는 기계식 미터기가 장착된 일반 중형 택시에 적용 가능한 기술도 검토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카카오모빌리티 유승일 최고기술책임자(CTO)는 “구글 안드로이드 오토에 카카오 T 택시 플랫폼 기술과 운영 노하우를 적극 접목해 해외시장에서도 좋은 모델이 될 수 있는 기사용 앱을 선보일 것”이라고 말하고 “구글과의 장기적 협력체계를 통해 한국 IT 생태계에 발전을 도모할 수 있는 시너지를 지속적으로 만들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카카오모빌리티는 올해 2분기까지 구글 안드로이드 오토 기사용 앱 템플릿 개발 과정에 참여하고, 3분기 중에 카카오 T 벤티 서비스에 적용을 위한 개발을 시작한다는 목표다. 올해 하반기 내 안드로이드 오토를 지원하는 카카오 T 벤티 기사용 앱을 선보일 예정이다.

NSP통신 이복현 기자 bhlee201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