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오산노인복지관, 코로나 블루 극복 집단상단 추진

NSP통신, 조현철 기자, 2022-02-25 15:27 KRD7
#오산시집단상담 #오산시코로나 #오산시심리치료

심리상담 키트 프로그램 ‘G+마음아 안녕, 오늘 안녕!’ 비대면 진행

NSP통신-노인심리방역 비대면 집단상담 모습. (오산시)
노인심리방역 비대면 집단상담 모습. (오산시)

(경기=NSP통신) 조현철 기자 = 경기 오산노인종합복지관 노인상담센터가 코로나19로 지친 노인들을 위해 경기도 노인심리방역 심리상담 키트 프로그램인 ‘G+마음아 안녕, 오늘 안녕!’ 비대면 집단상담을 진행한다.

3월 14일까지 진행되는 집단상담은 심리상담 키트를 제공해 총 7회기로 운영하며 사회적 활동 제약과 일상생활 고립 장기화로 우울감, 외로움, 불안감 등을 겪는 노인들이 건강한 일상을 되찾을 수 있도록 돕는 노인심리방역 프로그램이다.

프로그램은 가족과 지역사회와의 연결을 회복하고 슬픔과 상실감 대처법, 건강유지 및 심리안정 방법 등의 내용으로 구성돼 있다.

G03-9894841702

시에 거주하고 코로나19로 심리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60세 이상 노인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조한석 오산노인종합복지관 관장은 “코로나19 지속 확산으로 어르신들의 사회적 고립이 심화됐고 익숙하지 않은 비대면 시스템과 사용법도 생소해 어르신들의 노인심리방역이 그 어느 때보다 요구되는 상황이다”며 “지역 내 어르신들의 일상회복을 위해 정서적 지원에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오산시노인종합복지관 노인상담센터 는 매주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 심리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노인들을 위해 전문노인상담을 제공하고 있으며 전화, 방문 및 내방상담을 예약제로 운영하고 있다.

NSP통신 조현철 기자 hc1004jo@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