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대우건설 자회사 대우에스티, 안전보건경영 선포식 개최

NSP통신, 강은태 기자, 2022-02-23 09:49 KRD7
#대우건설(047040) #대우에스티 #안전보건경영 선포식

중대산업재해 예방 위한 임직원 의지 표명

NSP통신-대우에스티(대표 윤우규, 앞줄 왼쪽부터 다섯 번째) 임직원들이 대우에스티 본사에서 안전보건 경영 선포식을 개최하고 있다. (대우건설)
대우에스티(대표 윤우규, 앞줄 왼쪽부터 다섯 번째) 임직원들이 대우에스티 본사에서 안전보건 경영 선포식을 개최하고 있다. (대우건설)

(서울=NSP통신) 강은태 기자 = 대우건설 자회사인 대우에스티(대표 윤우규)가 22일 서울 종로구에 위치한 대우에스티 본사에서 안전보건관리체계 구축과 중대산업재해 예방에 대한 경영진의 확고한 의지를 대·내외에 표명하기 위해 ‘안전보건 경영 선포식’을 개최했다.

이날 선포식에서 대우에스티는 안전보건 경영방침과 세부 실천계획을 발표하고 ‘안전한 일터 조성과 중대 재해 근절을 통한 인명 존중 실현’을 위해 안전보건 시스템을 지속적으로 개선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윤우규 대우에스티 대표는 “‘안전 경영을 바탕으로 안전보건 확보 의무 최우선 이행’을 경영방침으로 정하고, ‘현장 안전보건 점검 활동 강화’, ‘임직원 안전보건 역량 강화’, ‘위험작업 관리체계 강화’를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 할 것이다”고 말했다.

G03-9894841702

한편 대우에스티는 선포식에 이어 이번 주부터 경영진이 참여하는 안전 점검을 실시할 예정이다. 경영진 안전 점검은 대표이사와 임원이 주요 사업장을 대상으로 매월 정기적으로 실시하며 경영진이 솔선수범하는 안전 문화 정착을 통해 사고 예방을 강화할 계획이다.

NSP통신 강은태 기자 keepwatch@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