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오산시, 설맞이 취약계층 살피는 자원봉사주간 운영

NSP통신, 조현철 기자, 2022-01-21 14:18 KRD7
#오산시봉사활동 #오산시자원봉사 #오산시취약계층
NSP통신-2022 설맞이 집중 자원봉사주간 운영을 맞아 한국생활개선오산시연합회가 떡국 후원후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는 모습. (오산시)
2022 설맞이 집중 자원봉사주간 운영을 맞아 한국생활개선오산시연합회가 떡국 후원후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는 모습. (오산시)

(경기=NSP통신) 조현철 기자 = 경기 오산시(시장 곽상욱)와 오산시자원봉사센터(이사장 박신원)가 설 명절을 맞아 오는 21일부터 30일까지 ‘2022년 설맞이 집중 자원봉사주간’을 운영한다.

자원봉사주간은 정부의 ‘2022년 설 민생안정대책’ 추진과제에 따라 연휴기간동안 취약계층에게 온기를 전달하고 소외계층을 지원해 상생의 가치를 확산하고자 시와 오산시자원봉사센터가 합동으로 실시한다.

이에 따라 지역 소외계층의 발굴과 비대면 나눔(음식 및 방역용품 등) 등의 봉사활동을 적극 실실할 예정이다.

G03-9894841702

오산시자원봉사센터는 한국생활개선오산시연합회에서 후원한 떡국 40박스를 지역내 수요기관에 전달하는 ‘2022년 설맞이 사랑의 떡국 나눔’을 진행하며 대한적십자사봉사회 오산지구협의회는 ‘사랑의 황금도시락 전달’ 활동을 통해 저소득층 40가구에 반찬을 만들어 전달할 예정이다.

또 소비자교육중앙회 경기오산시지회가 명절 기간 물가 안정을 위해 지역내 대형마트 10곳을 대상으로 ‘설맞이 물가안정 캠페인‧모니터링’을 실시하며 전국모범운전자연합회오산지회는 단체회원 전원이 설 명절 귀경차량 통제활동을 지원한다.

오산시민간기동순찰대연합여성대도 ‘설맞이 합동 야간순찰’을 통해 취약지역을 다시 한 번 살피는 활동을 추진할 계획이다.

이번 설맞이 집중 자원봉사주간은 코로나19 확산 사태의 장기화로 인해 방역강화 조치가 연장되고 있음에 따라 정부의 방역지침을 철저히 준수하여 운영되며 오산시자원봉사센터는 봉사단체와 자원봉사자들이 안심하고 봉사활동에 집중할 수 있도록 손소독제 5600개를 전달할 예정이다.

곽상욱 오산시장은 “현재 코로나19의 장기화로 그 어느 때보다 힘든 시기임에도 불구하고 민족 대명절인 설을 맞아 지역사회의 어려운 이웃과 함께 나눔을 실천하기 위해 활동하고 계시는 많은 자원봉사자분들께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시와 자원봉사센터는 지역사회의 어려운 이웃들이 소외되지 않도록 다양한 나눔봉사를 통해 지속적으로 살필 예정이고 자원봉사자들이 안전한 환경에서 활동하실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NSP통신 조현철 기자 hc1004jo@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