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호반그룹 호반프라퍼티, 창업지원 프로그램 ‘H다이닝’ 1호 오픈 행사 진행

NSP통신, 김지은 기자, 2021-12-15 16:53 KRD7
#호반그룹 #창업지원프로그램 #H다이닝1호 #호반프라퍼티 #외식창업활동지원
NSP통신-H다이닝 1호 오픈 행사 (호반그룹)
H다이닝 1호 오픈 행사 (호반그룹)

(서울=NSP통신) 김지은 기자 = 호반그룹(대표 박철희)의 호반프라퍼티는 15일 외식 창업지원 프로그램인 ‘H다이닝’ 1호 오픈 행사를 진행했다. 청년과 소상공인의 외식 창업활동 지원이 주 목적이다.

H다이닝은 지난 9월부터 한 달간 홈페이지를 통해 창업 신청자들의 온라인 신청을 받았다. 첫 번째 모집에 약 30여명이 지원했고 1, 2차의 심사를 거쳤다. 1호점은 자체 개발한 특제소스를 곁들인 수제 함박스테이크 전문점 ‘그함박(그렇게 함박이 된다)’팀이 선정됐다.

호반프라퍼티는 그함박팀에 ▲창업 공간 무상임대 ▲주방기기 및 제반시설 대여 ▲매장 인테리어 조성 ▲창업자금 지원 ▲전문가 컨설팅을 통한 새로운 메뉴 개발 및 개선 ▲홍보 마케팅 ▲세무 회계 교육 등을 제공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지난 6월 호반프라퍼티가 대·중소기업협력재단에 출연한 상생협력기금에서 지원한다.

G03-9894841702

김윤혜 호반프라퍼티 부사장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청년 창업이 더 어려운 시기라고 생각해 적극 지원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호반프라퍼티는 창업 초기 뿐 아니라 안정적인 경영을 위해 세심하게 지원하며 청년 및 소상공인들과 함께 성장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중수 그함박 대표는 “막연하게 창업을 꿈꿨는데 H다이닝 프로그램 1호 주인공으로 선정돼 기쁘다”며 “매장 운영을 위해 전폭적으로 지원해준 호반프라퍼티에 감사드리고 H다이닝의 성공 사례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H다이닝은 청년 창업인이 안정적인 환경에서 체계적으로 매장을 운영할 수 있도록 지원해주는 프로그램이다. 이 프로그램은 대·중소기업협력재단이 주관하고 호반프라퍼티가 후원한다.

NSP통신 김지은 기자 jieun50245024@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