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보령시, '사회적경제기업' 합동워크숍 개최

NSP통신, 이광용 기자, 2021-12-14 17:06 KRD7
#보령시 #김동일 #사회적경제 #워크숍 #활성화
NSP통신-▲보령시가 사회적경제기업 합동워크숍을 개최했다. (보령시)
▲보령시가 사회적경제기업 합동워크숍을 개최했다. (보령시)

(충남=NSP통신) 이광용 기자 = 보령시(시장 김동일)가 지속가능한 사회적경제 발전 및 공동체 구성원 모두의 사회적 가치 추구를 위해 14일 사회적경제기업 대표 등 관계자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합동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번 워크숍은 사회적경제 관련 정책을 활성화하고 기업 간 체계적인 네트워크를 구축하기 위해 마련됐다.

사회적경제란 공동체 원리에 입각한 ‘따뜻한 사회’, ‘나눔경제’, ‘공유경제’를 지향하는 새로운 경제시스템으로 현재 관내에는 사회적기업, 마을기업, 자활기업, 협동조합 등 총 66개의 사회적경제기업이 있다.

G03-9894841702

이날 워크숍에서는 시의 사회적경제 관련 시책 설명 후 김영아 창의융합인재개발원장이 사회적경제기업의 정책 방향 및 지원혜택을 안내했다.

또한 기업 간 소개하는 시간을 갖고 현장의 고충에 대해 자유롭게 대화하며 지역 네트워크 강화의 필요성과 업무 협업을 위한 개선 방안을 논의했다.

시는 이날 제시된 의견을 시정 반영 가능성 등을 검토해 내년 시책에 적극 반영할 계획이며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지역 현장의 목소리를 청취해 효율적인 정책을 추진해나가겠다는 방침이다.

김동일 시장은 “앞으로도 사회적경제 현장에서 종사하시는 분들과 꾸준한 소통으로 사회적경제의 지속성장 가능한 환경을 조성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NSP통신 이광용 기자 ispyone@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