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현대차, ‘유니버스 작전지휘차’ 공개

NSP통신, 강은태 기자, 2021-12-06 12:01 KRD7
#현대차(005380) #유니버스 작전지휘차 #K리그 #전북 현대 모터스 축구팀
NSP통신-유니버스 작전지휘차 실내 이미지 (현대차)
유니버스 작전지휘차 실내 이미지 (현대차)

(서울=NSP통신) 강은태 기자 = 현대차가 6일 ‘유니버스 작전지휘차’를 처음 공개하고 2021년 K리그 우승으로 사상 첫 5연패를 달성한 전북 현대 모터스 축구팀에 전달했다.

유니버스 작전지휘차는 현대차의 프리미엄 고속버스인 유니버스를 사무 공간으로 커스터 마이징한 ‘유니버스 모바일 오피스’의 하나로, 전북 현대 모터스와 함께 개발했다.

차량 안에서 경기 운영에 대한 전략 회의를 할 수 있게 최적의 사양을 구현한 유니버스 작전지휘차는 선수단과 코치진이 활용 가능한 13개의 승객석을 확보했으며 이동 공간과 회의 공간을 분리해 전술 차량으로써 특성을 극대화했다.

G03-9894841702

또 효율적인 프레젠테이션과 경기 영상 분석을 위한 65인치 TV와 소파를 비롯 오퍼레이터 전용 시트를 적용했다.

차량 디자인은 내·외관에 전북 현대 모터스의 팀 컬러인 그린과 엠블럼을 적용해 상징성을 높였다.

전북 현대 모터스는 효율적인 작전 계획 수립을 위한 공간으로 선수와 코치진의 안락한 이동 등을 제공하는 유니버스 작전지휘차를 2022년 시즌의 성공적인 운영을 위해 적극적으로 활용할 예정이며 팬들과 경기 관람객들이 차량을 경험할 수 있는 이벤트도 진행할 계획이다.

NSP통신-(왼쪽부터)전북 현대 모터스 홍정호 선수, 이운재 코치, 김두현 수석 코치, 김상식 감독이 유니버스 작전지휘차에서 회의를 하고 있는 모습
(왼쪽부터)전북 현대 모터스 홍정호 선수, 이운재 코치, 김두현 수석 코치, 김상식 감독이 유니버스 작전지휘차에서 회의를 하고 있는 모습
NSP통신-(왼쪽부터)전북 현대 모터스 홍정호 선수, 이운재 코치, 김두현 수석 코치, 김상식 감독, 안재석 코치, 박원재 코치가 유니버스 작전지휘차에서 기념 촬영을 하고 있는 모습 (현대차)
(왼쪽부터)전북 현대 모터스 홍정호 선수, 이운재 코치, 김두현 수석 코치, 김상식 감독, 안재석 코치, 박원재 코치가 유니버스 작전지휘차에서 기념 촬영을 하고 있는 모습 (현대차)

한편 현대차는 자동차를 단순한 이동수단이 아닌 새로운 미래형 공간을 제공하는 모빌리티로 접근해 유니버스 모바일 오피스를 개발했다.

또 유니버스 모바일 오피스는 승객의 이동 공간과 함께 다양한 업무가 가능한 공간을 분리한 이동형 오피스로 지난 2021 서울모빌리티쇼에서 전시한 바 있다.

NSP통신 강은태 기자 keepwatch@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