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대구대, 원광대와 지방대학 상생 방안 모색

NSP통신, 최병수 기자, 2021-11-22 14:08 KRD7
#대구대학교 #원광대학교 #지방대상생방안

대학 교육 경쟁력 강화, 학생 취업 및 산학협력 분야 네트워크 구축 협력

NSP통신-지난 19일 대구대학교와 원광대학교는 지방대학 상생 방안 논의를 위한 상호협력을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대구대학교)
지난 19일 대구대학교와 원광대학교는 지방대학 상생 방안 논의를 위한 상호협력을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대구대학교)

(경북=NSP통신) 최병수 기자 = 대구대학교(총장 김상호)가 지난 19일 경산 캠퍼스 성산홀 대회의실에서 원광대학교(총장 박맹수)와 지방대학 상생 방안 논의를 위한 상호협력을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학령인구 감소에 따른 지방대학 간의 위기 극복과 대학혁신방안을 모색하면서 대학 간 다양한 정보 공유와 업무 교류를 하기 위함이다.

대구대는 업무협약 체결식 후 장애학생지원센터, 점자도서관, 중앙박물관 등 주요시설을 포함한 캠퍼스 투어를 진행했고, 부서별 업무 및 혁신사례를 공유하는 자리도 마련했다.

G03-9894841702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대학 발전을 위한 인적자원 상호교류 및 지원 협력 △학생 취업 분야 네트워크 구축 및 취업 인프라 공유 △현장실습지원 등 산학협력분야 네트워크 구축 및 정보 공유 △대학 교육의 경쟁력 강화를 위한 양교의 상호협력 등을 추진한다.

박맹수 원광대 총장은 “대구대의 따뜻한 환대에 감사하다”며 “유사한 건학정신을 지닌두 대학의 교류가 넓고 깊어지기를 바라고, 지방대학의 상생 모델을 구축해 잘 가꾸어나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김상호 대구대 총장은 “먼 길을 온 원광대의 대구대 방문을 환영하며 감사하다”면서 “비슷한 규모의 두 대학이 서로 배울 수 있는 부분이 많으며, 앞으로 양교의 우정이 오랫동안 지속되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NSP통신 최병수 기자 fundcbs@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