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서울시 양천구, 목3동 도시재생축제 ‘제3회 깨비놀이마당’ 개최

NSP통신, 강은태 기자, 2021-11-12 10:04 KRD7
#양천구 #목3동 #도시재생축제 #깨비놀이마당
NSP통신-제3회 깨비놀이마당 포스터 (양천구)
제3회 깨비놀이마당 포스터 (양천구)

(서울=NSP통신) 강은태 기자 = 서울시 양천구(구청장 김수영)는 오는 13일, 목3동 도시재생 뉴딜사업지 내 전통시장인 깨비시장에서 ‘제3회 깨비놀이마당’을 개최한다.

지난 6월 첫선을 보인 이후, 주민들의 호응에 힘입어 올해 벌써 세 번째 열린 ‘깨비놀이마당’은 양천구가 주최하고 목3동 도시재생 뉴딜사업의 참여조직인 주민협의체 놀이축제분과와 깨비시장 상인회가 주관하여 마련한 도시재생 마을축제이다.

안전하고 즐거운 축제를 통해 구민의 일상회복을 지원하기 위해 행사는 철저히 방역수칙을 준수하여 운영된다. 행사장 내 상시 방역담당 인력을 배치하고, 열화상 카메라를 시장 출입구 및 골목길에 설치하는 등 방역과 안전을 최우선으로 한 놀이마당이 진행될 예정이다.

G03-9894841702

‘제3회 깨비놀이마당’은 오후 3시부터 오후 7시까지 진행되며 깨비시장 곳곳에는 도시재생 주민공모사업 참여자와 마을 주민들이 마련한 다채로운 행사부스가 운영된다.

또 ▲마을 수제 맥주 ‘깨비어’ ▲‘예사랑 봉사단’의 도시락 나눔 사진전 ▲마을 수공예 상품 ‘깨비등’ 전시 ▲‘IoT 공유주차’ 사업 홍보 ▲‘깨비영상극단’의 마을독립영화 상영회 등 18가지의 다양한 이벤트와 볼거리를 제공한다.

특히 이날 저녁에는 ‘목삼밴드’의 관현악 앙상블 공연을 통해 행사장을 찾는 주민들에게 아름다운 가을밤의 낭만을 선사할 예정이다.

축제 종료 후에는 촬영 영상을 목3동 도시재생 현장지원센터 유튜브 채널에 업로드해 당일 미처 행사장을 찾지 못한 구민들의 아쉬움을 달랠 계획이다.

한편 목동깨비시장 인근의 목3동 610번지 일원은 2019년 국토부 도시재생 뉴딜사업으로 선정된 이후, 이듬해 4월 목3동 도시재생 현장지원센터를 개소하여 주민공모사업과 도시재생대학 등을 운영해왔다. 지난 9월부터는 주택 경관 개선사업을 추진하며 주민들에게 쾌적한 정주환경을 제공할 전망이다.


사진) 제3회 깨비놀이마당 포스터

NSP통신 강은태 기자 keepwatch@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