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SM엔터·유튜브, 리마스터링 프로젝트 발표…H.O.T. 등 50개팀 순차 공개

NSP통신, 이복현 기자, 2021-11-04 11:27 KRD7
#에스엠(041510) #유튜브 #리마스터링프로젝트 #H.O.T

SM, 레전드 아티스트 히트곡 뮤직비디오 리마스터링 + 선후배 함께하는 오리지널 콘텐츠 공개

NSP통신- (유튜브)
(유튜브)

(서울=NSP통신) 이복현 기자 = SM엔터테인먼트(이하 SM)와 유튜브가 4일 유튜브 실시간 스트리밍을 통해 진행된 온라인 기자간담회를 통해 ‘SM엔터테인먼트 X 유튜브 리마스터링 프로젝트’를 발표했다.

리마스터링 프로젝트는 90년대 및 2000년대 뮤직비디오를 새롭게 리마스터링해 유튜브를 통해 글로벌 음악 팬들에게 선보이는 프로젝트다.

SM은 오늘 오전에 공개된 H.O.T. ‘전사의 후예’를 시작으로 유튜브 SMTOWN과 SM STATION 채널을 통해 S.E.S., 신화, 플라이투더스카이, 보아 등 레전드 아티스트들의 히트곡 뮤직비디오를 고화질로 공개하는 것은 물론 기존의 뮤직비디오를 새로운 버전으로 재해석해 선후배가 함께하는 특별한 오리지널 콘텐츠를 선보일 예정이다.

G03-9894841702

유튜브는 오감엔터테인먼트, 지니뮤직, 콜랩아시아, 한국음반산업협회, NHN벅스 등 유통사 및 기획사와의 협력을 통해 사랑을 받아 온 다양한 K팝 아티스트들의 뮤직비디오를 디지털 플랫폼에 보다 적합한 화질로 리마스터링해 공개한다.

1990년대 댄스, 2000년대 댄스 & 힙합, 레전더리 여성 아티스트, 레전더리 남성 아티스트, 레전더리 발라드 등을 주제로 11월 4일부터 매주 순차적으로 총 50여 팀의 아티스트의 뮤직비디오를 공개할 예정이다.

또 양사는 리마스터링 프로젝트를 더 널리 알리고자 다양한 공동 마케팅을 진행한다. SM과 유튜브는 SM이 프로듀싱한 S.E.S.의 명곡인 Dreams come true의 음원, 뮤직비디오 및 퍼포먼스를 후배 가수인 에스파가 재해석해 선보이는 과정을 담은 유튜브 오리지널 콘텐츠를 오는 12월 공개할 예정이다. 이외 다양한 유튜브 크리에이터와의 협업을 통해 새롭게 리마스터링된 뮤직비디오들을 알릴 계획이다.

이성수 SM엔터테인먼트 대표는 “이번 리마스터링 프로젝트를 통해 300여 편 이상의 리마스터링 뮤직비디오 및 음원을 선보일 예정”이라며 “유튜브 오리지널 콘텐츠를 비롯한 다양한 캠페인을 통해 글로벌 음악팬들에게 K팝의 역사와 진화 과정을 소개해 K팝의 저변을 지속적으로 넓힐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리오 코헨(Lyor Cohen) 유튜브 글로벌 뮤직 총괄은 이날 영상 메시지를 통해 “이번 리마스터링 프로젝트를 통해 SM엔터테인먼트와 한국 음악 업계와 협력해 글로벌 문화 트렌드로 자리 잡은 K팝의 역사를 유튜브를 통해 소개할 수 있어 영광”이라며 “K팝이 글로벌 음악 팬들로부터 더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받을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NSP통신 이복현 기자 bhlee201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