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부산상의 ‘미얀마-베트남 경제사절단’ 파견

NSP통신, 도남선 기자, 2012-11-05 15:49 KRD7
#부산상공회의소 #조성제 #미얀마 #베트남 #경제사절단

6일부터 6일간 일정으로 지역 중소기업의 해외진출 적극 지원위해

[부산=NSP통신] 도남선 기자 = 부산상공회의소는 최근 FTA발효로 교역량이 크게 증가하고 있는 아세안시장에 대한 지역 기업의 진출을 지원하기 위해 6일부터 11일까지의 6일간의 일정으로 ‘미얀마-베트남 경제사절단’을 파견한다.

이번 경제사절단에는 조성제 부산상의 회장을 비롯해 지역 대표기업인 25명이 함께 동행한다.

부산상의 경제사절단은 미얀마의 양곤과 베트남의 호치민을 방문해 이 지역 상공인들과 비즈니스 협력 방안을 논의하고 이 지역에 진출한 지역기업을 방문해 현지화 성공사례를 청취할 계획이다.

G03-9894841702

미얀마에서는 미얀마 최고의 경제 거점인 양곤시를 방문해 양곤시장과 양 도시의 경제교류 확대방안을 논의하고 지역 기업의 양곤 진출에 대한 적극적인 지원을 요청할 계획이며 미얀마투자청으로부터 미얀마 투자환경에 대한 브리핑도 받을 예정이다.

또 양곤상공회의소와는 기업 간의 실질적 비즈니스 협력 방안을 논의한다.

베트남에서는 수도 호치민을 방문해 현지 진출 지역 기업인 화승 동성화학 와이씨텍의 현지공장을 방문하고 현지화 성공사례와 경험을 청취할 예정이다.

또 호치민 상공회의소와 호치민 한인상공회의소연합회를 방문해 이 지역 기업인과의 비즈니스 확대방안을 논의한다.

한편, 부산상의는 이번 미얀마-베트남 경제사절단 파견에 이어 다음달 1일부터 7일에는 인도네시아 말레이시아 브루나이 등 3개국을 방문하는 경제사절단을 파견할 예정이다.

부산상의는 실무적인 관점에서 기업의 비즈니스를 실질적으로 지원할 수 있는 경제사절단 파견을 통해 해외 현지 경제단체는 물론 유관기관 또는 기업인과의 적극적 네트워크를 통해 지역 중소기업의 해외진출을 적극 지원할 방침이다.

도남선 NSP통신 기자, aegookja@nspna.com
<저작권자ⓒ 국내유일의 경제중심 종합뉴스통신사 NS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