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울진군, 청년농업인 자립기반구축 지원사업 추진

NSP통신, 조인호 기자, 2021-08-25 18:11 KRD7
#울진군 #전찬걸군수 #청년농업인 #농업기술원

생산 및 유통 기반조성 지원으로 성공모델 구축

NSP통신-울진군은 일정 수준의 영농 기술·경영 능력·성장가능성이 있는 청년농업인의 빠른 자립을 돕기 위한 청년농업인 자립기반구축 지원사업의 대상자 1명을 최종 선발했다. (울진군)
울진군은 일정 수준의 영농 기술·경영 능력·성장가능성이 있는 청년농업인의 빠른 자립을 돕기 위한 ‘청년농업인 자립기반구축 지원사업의 대상자 1명을 최종 선발했다. (울진군)

(경북=NSP통신) 조인호 기자 = 울진군(군수 전찬걸)은 일정 수준의 영농 기술·경영 능력·성장가능성이 있는 청년농업인의 빠른 자립을 돕기 위한 ‘청년농업인 자립기반구축 지원사업’ 의 대상자 1명을 최종 선발했다.

이번 사업은 경상북도 농업기술원에서 개발한 신기술과 창의적 아이디어가 융복합돼 농산물의 부가가치를 올릴 수 있는 자율형 사업으로 총 사업비는 1억이며 자부담은 3000만원이다.

지원 대상자는 신기술 도입, 생산비 및 노동력 절감 등에 필요한 시설·장비 및 농산물 가공·유통에 필요한 시설·장비 및 가공품 개발 등에 소요되는 비용 등을 지원받게 된다.

G03-9894841702

황증호 울진군농업기술센터소장은 “이번 사업을 통해 영농에 정착한 청년농업인을 대상으로 농산물 생산, 가공, 유통 등을 지원함으로써 자립기반을 갖춘 차세대 영농 리더 육성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NSP통신 조인호 기자 eno816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