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대원미디어, 캐릭터 IP 활용한 마스크 사업 진출

NSP통신, 이복현 기자, 2021-08-03 11:29 KRD7
#대원미디어(048910) #캐릭터IP활용 #마스크사업 #캐릭터KF94마스크

‘짱구는 못말려’, ‘빨강머리 앤’, ‘무직타이거’ 인기 캐릭터 KF94 마스크 선보여

NSP통신- (대원미디어)
(대원미디어)

(서울=NSP통신) 이복현 기자 = 문화콘텐츠 기업 대원미디어(대표 정욱, 정동훈)가 캐릭터 IP를 활용한 마스크 사업에 진출한다.

언택트 사회에서도 MZ세대를 중심으로 다양한 개성을 표현하고 싶어하는 대중들이 지속적으로 늘어감에 따라, 대원미디어는 자사가 직접 기획 및 디자인한 캐릭터 마스크들을 출시하기로 한 것.

‘짱구는 못말려’, ‘빨강머리 앤’, ‘무직타이거’ 등 대원미디어의 인기 캐릭터 IP를 활용한 총 26종에 이르는 다양한 마스크를 만나볼 수 있을 예정이다.

G03-9894841702

이는 대원미디어가 직접 기획과 캐릭터 관련 마스크의 디자인을 담당하고, 마스크 제조에 오랜 노하우를 쌓아온 MZF가 생산 및 유통에 나선다.

현재 패션 마스크 14종이 먼저 출시돼 ‘오늘의집’과 같은 라이프스타일 특화 플랫폼을 비롯한 다양한 온라인몰에서 만날 수 있다.

8월 중순 이후에는 KF94 마스크 라인업 12종도 식약처 인증 절차를 거쳐 출시되며 대원미디어의 공식 네이버 브랜드스토어에서부터 시중 약국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온오프라인 판매처를 통해 유통될 예정이다.

향후 대원미디어가 보유한 다양한 글로벌 인기 캐릭터들에 대해서도 신규 마스크 라인업 출시를 추진하고 있으며, 해외 수출 역시 적극 검토하고 있다.

대원미디어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인한 마스크 착용 뿐만 아니라, 향후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도 황사와 미세 먼지 등 마스크에 대한 수요는 지속적으로 증가할 것으로 보인다”며 “이에 자체 IP를 비롯한 대원미디어가 보유한 글로벌 인기 캐릭터들을 기반으로 다양한 종류의 마스크 출시를 추진하고 있다”고 밝혔다.

NSP통신 이복현 기자 bhlee201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