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충남도, '농업·농촌분야 탄소중립 실천 다짐대회' 개최

NSP통신, 이광용 기자, 2021-07-02 16:23 KRD7
#충남도 #양승조 #농업분야 #탄소중립 #기후변화

(충남=NSP통신) 이광용 기자 = 충남도 농업기술원이 지난 1일 한국생활개선충청남도연합회와 충청남도4-H연합회 회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농업·농촌분야 탄소중립 실천 다짐대회’를 개최했다.

탄소중립은 탄소 배출량을 최대한 줄이고 남아있는 탄소는 흡수해 순배출량을 ‘0’으로 맞추는 것이다.

국제사회가 기후변화 문제의 심각성을 인식하고 이를 해결하기 위해 함께 추진하고 있다.

G03-9894841702

충남지역 여성·청년농업인은 농업분야 탄소 중립 실현을 위해 저탄소 농업기술 실천, 농업에너지 저감 및 스마트농업 실천, 생활 속 탄소배출 줄이기 등 3대 주제 10대 실천과제를 제시했다.

김정음 한국생활개선충청남도연합회장은 “늦었지만 이제라도 탄소중립을 위한 농업인들의 노력이 필요하다”며 “10대 실천과제가 시군에 전파되고 확산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요한 충청남도 4-H연합회장은 신재생 에너지를 이용한 수냉식 냉난방기업체(대흥금속), 친환경 상토·비료업체(신기산업)와 업무협약을 맺고 탄소중립 실천에 앞장서고 있다.

김부성 도 농업기술원장은 “탄소중립을 위한 농업인 스스로 실천하는 것으로부터 탄소배출 감축은 시작된다”며 “농업농촌분야에서 탄소배출을 줄이는 다양한 농업기술개발과 시범사업 추진으로 발맞춰 나가겠다”고 말했다.

NSP통신 이광용 기자 ispyone@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