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한울원전본부, 관내 중학생 대상 ‘2021 찾아가는 에너지 아카데미’ 진행

NSP통신, 조인호 기자, 2021-07-01 10:21 KRD7
#한국수력원자력 #한울원자력본부 #울진군 #에너지 아카데미

울진군 내 중학교 방문해 진로 체험 기회 제공

NSP통신-후포중학교 학생들이 세 명씩 짝을 지어 마시멜로 탑 쌓기 게임에 참여하고 있다 (한울원자력본부)
후포중학교 학생들이 세 명씩 짝을 지어 마시멜로 탑 쌓기 게임에 참여하고 있다 (한울원자력본부)

(경북=NSP통신) 조인호 기자 = 한국수력원자력 한울원자력본부(본부장 박범수)는 울진군 관내 중학생들을 대상으로 ‘2021 찾아가는 에너지 아카데미’를 시행했다.

지난 24일 죽변중학교(교장 천기수)와 30일 후포중학교(교장 허염)에서 시행된 이번 교육은 중학교 1학년 자유학기제 학생들을 대상으로 한수원 및 한울본부와 에너지 산업을 알리고 진로 체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일일 강사로 나선 한울본부 홍보부 직원들은 에너지 현황과 전력생산원리 등 전력산업 관련 지식을 전달하고 한수원의 사업, 직군 및 채용 관련 정보와 UAE 원전 수출 등을 소개했다.

G03-9894841702

이어 학생들이 직접 참여한 ‘마시멜로 탑 쌓기’ 게임은 특히 좋은 반응을 얻었다.

교육에 참여한 한 학생은 “마시멜로 게임을 통해 도전의식과 팀워크의 중요성을 알았고 원자력발전소가 지진에도 안전할 수 있다는 걸 알았다”며 “오늘 한수원의 다양한 직군에 대해 알게 되었는데 나도 미래에 한수원에 입사해 우리나라 에너지 발전 산업에 이바지하고 싶다”고 말했다.

죽변중학교 천기수 교장은 “한울본부가 학생들에게 양질의 진로 체험 기회를 줘 감사하다”고 말했고, 후포중학교 허염 교장은 “앞으로도 학생들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해주시면 아이들에게 좋은 기회가 될 것 같다”며 감사와 당부의 말을 전했다.

NSP통신 조인호 기자 eno816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