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설업계기상도
삼성물산 '맑음'·현대건설 '비'
(서울=NSP통신) 진다예 기자 = 한화손해보험(000370)은 2분기 순이익이 368억원으로 전년 대비 +1.7%. 전분기 대비 -41.2%를 기록하며 컨센서스를 하회할 전망이다.
합산비율은 전년 대비 -1.4%p 개선, 전분기 대비는 +1.2%p 상승하며, 시장금리 상승에 따른 채권 매각이익 축소 등의 영향으로 운용자산이익률이 전년 대비 -26bp 하락할 것으로 추정된다.
한화손해보험의 2021년 연간 순이익 증가율은 +73.8%로 유니버스 손해보험사 중 가장 높을 것으로 추정된다.
하반기는 계절적으로 자동차 L/R이 다소 둔화되는 시기이고, 장기 사업비율 개선 폭이 클 것으로 예상되는 만큼 전년 대비 실적 모멘텀은 하반기에 더욱 부각될 전망이다.
이홍재 하나금융투자 애널리스트는"특히 하반기에 백신 접종이 확대되며 코로나19 상황이 완화될 것으로 예상되는데 한화손해보험은 지난해 압도적으로 높은 폭(+50% 이상)으로 실손 보험료를 인상하였고 올해 계약 갱신 도래 물량은 전체 계약 중 약 37%에 이르기 때문에 위험 L/R 불확실성도 가장 낮다"고 밝혔다.
본 정보(기사)는 해당 업체에서 제공한 투자 참고용 자료로 NSP통신 의견과는 다를 수 있습니다.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해서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NSP통신 진다예 기자 zizio950@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