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전주대 보건관리학과, 동아리 창단 및 협약식 진행

NSP통신, 김광석 기자, 2021-04-29 18:46 KRD7
#전주대 #보건관리학 #동아리 #국민건강보험공단 #보건의료정보관리사
NSP통신

(전북=NSP통신) 김광석 기자 = 전북 전주대(총장 이호인) 보건관리학과가 28일 ‘진로·취업역량 특강과 동아리 창단 및 협약식’을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온-오프라인을 혼합해 ‘코로나 이후(after CORONA) 변화하는 시대상에 맞는 인재 양성’을 위한 진로 및 취업역량 특강과 지역사회 연계 동아리 창단식 및 협약식을 진행했다.

1부 행사에서는 국민건강보험공단 전주지부 이숙영 부장과 김햇빛 주임이 국민건강보험공단과 국민건강보험에 대해 소개하고 취업역량 강화와 슬기로운 대학생활을 주제로 자유로운 질의응답 시간을 가졌다.

G03-9894841702

2부 행사에서는 전주YWCA와 협약을 체결하고 청소년 유해매체물 모니터링 임무를 수행하는 지역사회연계 동아리, ‘WITH 동행’ 창단식을 진행했다. ‘WITH 동행’은 보건관리학과 동아리로 지역사회의 청소년 유해환경 개선을 위한 감시, 고발 등 다양한 활동을 추진하게 된다.

보건관리학과는 교수, 재학생들의 마음을 새롭게 다지고 행동하는 보건인의 자세를 실천하기 위해 ‘담배를 끊는다.’는 메시지로 가래떡을 자르는 등 금연 홍보 퍼포먼스를 진행했다.

보건관리학과 진병철 학생대표는 “이번 행사가 공공기관 취업을 준비하는 학생들에게 많은 동기부여가 됐고, 학과에서 진행되는 다양한 행사들이 보건인으로서의 소양을 기르고 취업하는 데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라고 말했다.

의과학대학장 장선일 교수는 “보건의료정보관리사 및 보건교육사를 배출하는 전주대 보건관리학과가 지역사회 공헌형 인재를 배출하고 지역사회와 연계된 활동을 하는 첫발을 내딛게 됐다”라고 말했다.

보건관리학과 정지나 학과장은 “이번 행사가 학생의 진로개발과 취업으로 연계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할 것이며, 온택트의 새로운 패러다임 속에서 봉사하는 보건인의 역량 개발에 의의가 있다”며 “추후 보건의료정보관리사의 데이터 활용 능력을 기반으로 지역사회와 공공기관, 의료기관과의 산학 연계를 활발히 추진할 수 있도록 계속 노력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NSP통신 김광석 기자 nspks@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