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NSP통신] 강은태 기자 = 광동제약(회장 최수부)이 스트레스로 인한 정신적 피로 개선에도 도움을 줄 수 있는 새로운 컨셉의 건강기능식품 광동 홍경천 정심향을 내놨다.
기존의 드링크제들이 카페인, 로얄제리, 아르기닌 등의 성분으로 육체 피로에 집중해온 데에서 탈피, 심리적 피로 개선까지 고려한 제품으로 현대인의 다양한 피로 원인을 잡겠다는 목표.
홍경천 정심향에 함유된 주요 성분인 홍경천은 약용식물의 일종으로 식약청에서 스트레스로 인한 피로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다고 인정받은 기능성 원료다.
광동제약 관계자는 “광동 홍경천 정심향은 우황청심원과 쌍화탕 등 동·식물성 원료를 이용한 개발 노하우를 보유한 광동제약에서 심혈을 기해 개발, 스트레스로 인한 피로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제품이다”고 밝혔다.
또한 이 관계자는 “식약청의 건강기능식품 인정을 통해 선보이는 홍경천 정심향이 스트레스와 과로로 지쳐가는 현대인들에게 꼭 맞는 건강기능식품으로 안착되도록 할 것이다”고 말했다.
광동제약에 따르면, 이 제품에는 홍경천추출물과 함께 체내 에너지 생성에 필요한 비타민B2가 주원료로 스트레스로 인한 피로개선에 도움을 준다.
부원료로 영묘향(Civet), 프로폴리스추출물, 아연 등이 함유됐으며 광동 홍경천 정심향은 30ml 용량의 액상제품으로 휴대 및 음용이 간편하도록 했다. 이 약은 약국에서만 판매된다.
강은태 NSP통신 기자, keepwatch@nspna.com
<저작권자ⓒ 국내유일의 경제중심 종합뉴스통신사 NS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