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전북은행, 한국조폐공사와 업무제휴 협약

NSP통신, 김광석 기자, 2021-04-07 15:02 KRD7
#JB금융그룹 #전북은행 #카드형 지역사랑상품권 #지역화폐 #지역상품권chak
NSP통신

(전북=NSP통신) 김광석 기자 = JB금융그룹 전북은행(은행장 서한국)이 한국조폐공사(사장 반장식)와의 업무제휴를 통해 지자체 카드형 지역사랑상품권(지역화폐)을 선보인다.

7일 전북은행에 따르면 지난 6일 전북은행 본점에서 전북은행 서한국 은행장과 한국조폐공사 반장식 사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지자체 카드형 지역사랑상품권 발급 및 활성화를 위한 업무제휴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에 따라 한국조폐공사는 지역사랑상품권 플랫폼 개발 및 운영을 담당하고, 전북은행은 카드형 지역사랑상품권 발급과 승인 업무를 진행하게 된다.

G03-9894841702

카드형 지역사랑상품권은 한국조폐공사 ‘지역상품권chak' 앱과 가까운 전북은행 영업점에서도 발급이 가능하다.

서한국 은행장은 “카드형 지역사랑상품권으로 더 많은 시민과 소상공인에게 보다 편리하고 보안성이 뛰어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도 전북은행은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한편 전북은행은 이달 출시 예정인 군산시 카드형 지역사랑상품권 ‘군산사랑 체크카드’ 발급을 시작으로 전라북도 전 지역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NSP통신 김광석 기자 nspks@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