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오산시, 시민들의 정신건강 ‘버디’와 ‘알로’가 함께 해요

NSP통신, 조현철 기자, 2021-03-25 15:57 KRD7
#오산시청 #오산시버디 #오산시알로 #기린과코알라
NSP통신-네이밍 공모전에 당선된 시민이 기념촬영을 하는 모습. (오산시)
네이밍 공모전에 당선된 시민이 기념촬영을 하는 모습. (오산시)

(경기=NSP통신) 조현철 기자 = 경기 오산시 정신건강복지센터의 캐릭터 기린과 코알라의 이름이 ‘버디’ 와 ‘알로’로 정해졌다.

25일 센터는 지난달 진행한 ‘기린과 코알라’ 네이밍 공모전의 당선작을 발표했다.

공모전은 오산시민이 정신건강에 대해 편견 없이 다가갈 수 있도록 누구나 기억하기 쉽고 친근한 캐릭터 명칭 공모를 위해 진행했다.

G03-9894841702

공모는 지난달 9일부터 28일까지 약 한 달간 진행돼 300여 명이 참여했으며 당선작 1명에게는 상품권 10만원, 우수작 20명에게는 기프티콘을 제공했다.

‘버디(Buddy)’는 친구라는 의미로 우리말의 벗과 발음상 유사하며 사교성이 적은 코알라와 늘 함께하는 단짝 친구 기린 이라는 의미가 담겨있다.

‘알로(Allo)’는 프랑스어로 전화 받을 때 “여보세요” 또는 “안녕”이라는 가벼운 인사말을 의미하며 사교성이 좋지는 않지만 기린을 통해 서서히 인간관계의 따뜻함을 느끼고 친근하게 다가가고자 하는 코알라의 마음을 뜻한다.

고동훈 오산시보건소장은 “캐릭터 네이밍 공모전을 통해 오산시정신건강복지센터를 알릴 좋은 기회가 됐다”면서 “요즘 사회 전반적으로 우울감이나 불안감이 많이 증가하지만 오산시민의 안전하고 행복한 마음 건강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오산시정신건강복지센터는 오산시민의 마음 건강을 위해 심리상담, 정신건강 프로그램 운영, 자살예방사업, 정신질환자를 위한 치료비 지원 등 다양한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NSP통신 조현철 기자 hc1004jo@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