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위니아딤채, 위니아 초저온 백신 보관용 냉동고 美 FDA 인증 완료

NSP통신, 이복현 기자, 2021-03-24 13:46 KRD7
#위니아딤채(071460) #위니아초저온백신보관용냉동고 #美FDA인증완료
NSP통신- (위니아딤채)
(위니아딤채)

(서울=NSP통신) 이복현 기자 = 위니아딤채(대표 김혁표)의 초저온 백신 보관용 냉동고가 미국식품의약국(이하 FDA)에 인증을 완료하고 미국 시장에 본격적으로 진출한다.

올해 1월 위니아 초저온 냉동고의 개발을 완료하고 국내에 ‘메디박스(MEDIBOX)’ 상표 등록과 관련 기술 특허 출원 및 규격인증을 완료한 위니아딤채는 국내 시장을 넘어 해외 시장 공략을 위한 첫 걸음으로 미국 FDA 인증을 완료했다.

최근 전 세계적으로 코로나19 백신 접종이 본격화되면서 발생하는 백신보관과 이송의 문제가 늘어남에 따라 비상시에도 백신의 신선도와 품질의 유지가 가능한 초저온 냉동고에 중요성이 대두되고 있다. 이에 따라 위니아딤채는 미국 FDA 인증을 시작으로 오는 6월부터 미국 아마존 등을 통해 위니아 초저온 냉동고를 본격적으로 판매할 예정이다.

G03-9894841702

특히 위니아 초저온 냉동고는 현재 미국 아마존 등에서 판매되고 있는 백신 냉동고들의 사용 구간 온도에 비해 폭넓은 사용구간 온도를 적용해 백신 보관의 사용성을 확대했다.

미국 브랜드인 SO-LOW의 경우 0℃~-40℃ 사용구간에서 사용할 수 있으며, 중국 TRIDENSYSTEM사 제품의 경우 -40℃~80℃까지 보관이 가능하다. 이에 비해 위니아 냉동고는 -80℃에서 영상 10℃까지 온도설정이 가능해 현재까지 출시된 모든 백신을 맞춤 저장할 수 있다.

위니아딤채 관계자는 “이번 미국 FDA승인은 위니아딤채의 우수한 제품의 기술력이 글로벌 시장에서 인정받은 결과라고 할 수 있다”며 “위니아딤채는 코로나-19 백신을 보다 안전하고 빠르게 보급할 수 있는 초저온 냉동고 출시에 만전을 기해 신속한 접종과 집단면역 형성의 도움이 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NSP통신 이복현 기자 bhlee201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