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금융업계 일일동향

산업은행, 대한항공 ‘경영평가위원회’ 출범 외

NSP통신, 김빛나 기자, 2021-03-17 18:08 KRD8
#산업은행 #NH농협은행 #신한은행 #신협

(서울=NSP통신) 김빛나 기자 = 17일 금융업계는 산업은행이 대한항공 ‘경영평가위원회’를 출범한다.

신협사회공헌재단이 전국 조합 및 두손모아봉사단의 지역 밀착형 사회공헌활동을 지원하는 ‘신협 우리동네 어부바’ 사업 발대식을 개최했다.

신한은행은 코리아크레딧뷰로와 공동으로 개발한 ‘신한 퀵정산 대출’을 출시한다. 농협상호금융과 NH농협은행은 농협 창립 60주년을 맞아 농촌정착 자금마련을 위한 ‘NH농촌으로 적금’을 공동 출시한다.

G03-9894841702

○…산업은행, 대한항공 ‘경영평가위원회’ 출범=산업은행은 경영평가의 공정성과 객관성을 확보하고자 채권금융기관 소속 직원과 더불어 회계, 경제, 경영, 항공산업 등 외부 전문가를 ‘경영평가위원회’ 위원으로 위촉했다.

경영평가위원회는 대한항공의 PMI(Post Merger Integration) 계획 이행과 경영 전반에 대한 평가를 통해 양대 항공사의 원활한 통합 및 대한항공의 건전경영을 이끌어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한진칼‧대한항공은 PMI 계획을 제출하고 산업은행의 확인을 거쳐 추후 확정할 계획이며 경영평가위원회는 확정된 PMI 계획 및 대한항공의 사업계획 등을 반영해 상반기 중 경영평가 목표를 부여할 예정이다.

○…신협, 지역밀착형 사회공헌 ‘우리동네 어부바’에 5억원 지원=신협사회공헌재단이 지난 12일 대전 신협중앙연수원에서 전국 조합 및 두손모아봉사단의 지역 밀착형 사회공헌활동을 지원하는 ‘2021년 신협 우리동네 어부바’ 사업 발대식을 개최했다고 17일 밝혔다.

이에 따라 재단은 오는 4월부터 11월까지 지역민 복리 증진 및 지역사회 문제 해결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추진한다. 총예산은 5억원으로 ▲취약계층 어르신 돌봄 ▲지역민을 위한 인문학 교실 ▲다문화가정 아동 한국사능력자격증 지원 ▲취약계층 가정 한방 무료 방문 진료 ▲지역 예술인과 지역 내 명소 조성 등을 진행할 예정이다.

○…신한은행, ‘신한 퀵정산 대출’ 출시=신한은행은 코리아크레딧뷰로(이하 KCB)와 공동으로 개발한 ‘신한 퀵정산 대출’을 출시한다.

이번 상품은 최장 69일까지 소요되는 자영업자의 온라인 플랫폼 매출 정산기일 단축을 위해 정산예정금을 사전 확인하고 이를 단기 운전자금 대출로 선정산하는 상품으로 자영업자의 경영 및 자금애로 해소에 도움을 주고자 개발됐다.

대출 대상은 쿠팡, 티몬, 위메프, 무신사, 배달의 민족에 입점한 자영업자로써 ▲금리는 최저 3.4% ▲기간은 6개월 ▲대출 한도는 매출액에 따라 최대 1억원까지 가능하며 향후 대상 온라인 마켓 및 플랫폼은 지속적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NH농협은행, 농협 창립 60주년 기념 ‘NH농촌으로 적금’ 출시=농협 창립 60주년을 맞아 귀농‧귀촌 활성화, 예비 농업인 농촌정착 자금마련을 위한 ‘NH농촌으로 적금’이 농협상호금융과 NH농협은행 공동으로 출시한다.

이번 상품은 개인으로서 연령제한 없이 1인 1계좌만 가입가능하며 전국의 지역 농·축협과 농협은행 영업점을 통해 1년, 2년, 3년 중 연단위로 선택할 수 있다. 가입금액은 매회 최소 1만원 이상, 매월 200만원 이내에서 자유롭게 납입할 수 있다.

우대금리 조건은 ▲귀농귀촌종합센터 홈페이지 가입(0.2%p) ▲귀농귀촌 준비를 위한 농업관련 교육 10시간 이상 수료(0.3%p) ▲지역농‧축협 조합원 신규가입(1.5%p)으로 만기 시 확인서류를 제시하는 경우 각각의 우대금리를 제공한다.

NSP통신 김빛나 기자 shine@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