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금융업계 일일동향

신한은행, ‘탈석탄금융’ 선언…ESG경영 실천 외

NSP통신, 김빛나 기자, 2021-03-10 17:47 KRD8
#신한은행 #한국씨티은행 #NH농협은행 #SC제일은행

(서울=NSP통신) 김빛나 기자 = 10일 금융업계는 신한은행이 ‘탈석탄금융’ 동참을 선언했다고 밝혔다.

SC제일은행은 일복리저축예금(MMDA) 가입 고객을 대상으로 특별금리를 적용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NH농협은행은 ‘공과금 간편납부 서비스’ 출시 기념 이벤트를 실시한다.

한국씨티은행은 지난 9일 자산관리 고객을 대상으로 ‘세계경제동향’ 세미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G03-9894841702

○…신한은행, ‘탈석탄금융’ 선언…ESG경영 실천=신한은행은 지난 9일 한국사회책임투자포럼이 주관한 ‘기후금융 지지선언식’에 참석해 국내외 석탄발전소 건설을 위한 프로젝트 파이낸싱에 참여하지 않고 석탄발전소 건설을 위한 채권을 인수하지 않겠다는 ‘탈석탄 금융’ 동참을 선언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기후금융지지선언은 2050 탄소중립 달성을 위한 기후금융 실천에 대한 약속을 선언한 것으로 신한은행은 ▲탈석탄 금융선언 ▲CDP(탄소정보공개프로젝트) 서명기관 선언 (2007년) ▲TCFD(기후변화 재무정보공개 전담협의체) 지지 선언 (2018년) 등 3가지 실천사항을 모두 충족해 기후 리스크 대응 및 기후금융 경쟁력을 갖췄다는 설명이다.

○…SC제일은행, 첫 거래 개인고객 MMDA 가입 특별금리 이벤트=SC제일은행은 첫 거래 개인고객이 일복리저축예금(MMDA)에 1억 원 이상(최대 10억 원 이내) 가입하면 신규일로부터 최대 60일 간 매일 잔액에 대해 연 1.0%(이하 세전)의 특별금리 혜택을 주는 이벤트를 이달 말까지 실시한다.

가입한도는 개인별로 1억~10억 원이다. 총 모집한도 1000억 원이 소진되면 이벤트는 조기 종료된다. 특별금리 제공 기간 중에 예금잔액이 1억 원 미만으로 내려가거나 특별금리 적용기간이 종료되면 일복리저축예금의 기본 약정금리가 적용된다.

○…NH농협은행, ‘공과금 간편납부 서비스’ 출시 기념 이벤트 실시=NH농협은행은 모바일 플랫폼 ‘올원뱅크’에서 ‘지로납부 카메라 촬영’ 서비스를 선보이고 이를 기념해 ‘3월의 지로 납부액 돌려드려’ 이벤트를 4월 9일까지 진행한다.

이 서비스는 퍼블릭 클라우드 기반의 OCR(광학적 문자 판독장치) 기술이 적용돼 고객이 직접 지로번호를 입력하지 않고 스마트폰 카메라로 지로 용지를 촬영해 간편하게 납부할 수 있다. 이번 이벤트는 올원뱅크에서 OCR지로 촬영 납부를 완료하고 이벤트에 응모한 고객 중 100명을 추첨해 지로 납부액 전액(1인당 최대 2만원 한도)을 캐시백으로 제공한다.

○…한국씨티은행, 자산관리 고객 대상 ‘세계경제동향’ 세미나 개최=한국씨티은행은 지난 9일 김마리(Marie Kim) 한국 수석 이코노미스트의 진행으로 고액 자산가 고객 대상 ‘세계경제와 정책의 영향’ 경제 전망 세미나를 개최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날 세미나에는 100여명의 고객이 참석했으며 IMF, 세계은행 등 국제기관 출신인 김 이코노미스트로부터 미국채 금리 인상, 인플레이션 상승 등 시장 동향과 주요 이슈에 대해 듣고 질의 응답하는 시간을 가졌다.

NSP통신 김빛나 기자 shine@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