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웰컴저축은행, 모바일 플랫폼 ‘웰뱅3.0’…‘나’ 중심 개편

NSP통신, 김빛나 기자, 2021-03-03 14:23 KRD7
#웰컴저축은행 #웰컴디지털뱅크 #모바일뱅킹 #플랫폼 #개인화
NSP통신-웰컴디지털뱅크3.0 PFM이미지 (웰컴저축은행 제공)
웰컴디지털뱅크3.0 PFM이미지 (웰컴저축은행 제공)

(서울=NSP통신) 김빛나 기자 = 웰컴저축은행이 자사의 모바일 뱅킹 플랫폼 웰컴디지털뱅크(이하 웰뱅)를 지난 2일 ‘나 중심의 개인화된 금융생활 플랫폼’이라는 컨셉으로 개편해 선보였다고 3일 밝혔다.

웰컴디지털뱅크3.0은 ‘나’를 상징하는 캐릭터를 중심으로 금융정보를 통합하고 생활 속에서 자연스럽게 금융생활을 이어가도록 다양한 금융컨텐츠를 안내한다.

이에 따라 자산현황과 변동상황을 분석한 후 고객에게 안내하며 이체 이력 자료와 계좌 상태를 분석해 고객 상황에 따른 개인화된 상품과 서비스를 추천한다.

G03-9894841702

뱅킹서비스 이용 편의성도 크게 확대됐다. 계좌개설은 더욱 빠르고 간편해졌고 적금‧보통예금 계좌‧대출 계좌도 동시 개설이 가능하다. 수시입출금 계좌는 평생계좌로 지정해 더 편리하게 이용 가능하다.

자주 이용하는 계좌는 ‘계좌서랍’에 넣어 관리할 수 있도록 했다. 계좌관리와 이체 시 복잡한 조작과 단계를 없앤 ‘쭉이체’는 연결된 계좌를 더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돕는다.

비금융과 생활금융 컨텐츠는 더욱 다채로워졌다. 4% 상시 할인을 제공했던 쇼핑기능인 ‘선물하기’는 상품 범위를 더욱 확대했다.

또한 자동차시세조회 서비스로 소유한 차량의 시세를 쉽게 확인 할 수 있고 보험상품이나 자동차담보대출 등을 추천 받을 수도 있다.

웰컴페이(결제) 기능도 더욱 강력해졌다. 웰컴디지털뱅크3.0 QR결제는 BC카드 가맹점에서 쉽게 이용 가능하며 할인율이 높은 코나(KONA)카드도 추가될 예정이다.

웰컴디지털뱅크3.0 개편에 맞춰 출시한 비상금대출 상품은 300만원 한도의 마이너스통장 방식으로 공동인증 없이 신청 가능하다. 자동차담보대출 상품도 웰컴디지털뱅크에서 이용 가능하다.

한편 웰컴저축은행은 웰컴디지털뱅크3.0 출시 이후 진행되는 모든 대출의 상한금리는 연 20% 미만으로 취급해 서민금융지원에 동참한다.

이번 개편을 주도한 백인호 디지털본부장은 “웰뱅3.0은 계좌이동, 오픈뱅킹, 마이데이터 등 변화하는 금융을 잘 담아내고 요리할 수 있는 혁신적인 생활금융플랫폼”이라며 “’나’를 더 잘 표현할 수 있는 신규 상품과 서비스를 순차적으로 선보일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웰컴저축은행은 웰컴디지털뱅크3.0 개편을 기념해 오는 31일까지 ‘웰뱅BINGO’ 이벤트를 진행하고 갤럭시S21, 신세계상품권 등 푸짐한 경품이 제공한다.

NSP통신 김빛나 기자 shine@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