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안산시의회, 임대주택 공동전기료 지원 조례안 간담회 열어

NSP통신, 김병관 기자, 2021-02-23 13:50 KRD8
#안산시의회 #임대주택공동전기료지원 #조례안 #간담회 #윤석진

윤석진 부의장, 강광주 부위원장, 송바우나 의원 발의 준비 조례안

NSP통신-안산시의회 부의장실에서 윤석진 부의장, 강광주 부위원장, 송바우나 의원 등이 안산시 공공임대주택 공동전기료 지원 조례안 관련 간담회를 하고 있다. (부의장실)
안산시의회 부의장실에서 윤석진 부의장, 강광주 부위원장, 송바우나 의원 등이 안산시 공공임대주택 공동전기료 지원 조례안 관련 간담회를 하고 있다. (부의장실)

(경기=NSP통신) 김병관 기자 = 경기 안산시의회 부의장실에서 시의원, 안산시 부서 담당자, 지역 공공임대주택 단지 4곳의 관리소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안산시 공공임대주택 공동전기료 지원 조례안 관련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간담회는 윤석진 안산시의회 부의장, 강광주 의회운영위 부위원장, 송바우나 의원 등 3명 의원이 발의를 준비하고 있는 조례안에 대한 관계자들의 의견을 청취하기 위해 마련됐다.

안산시 공공임대주택 공동전기료 지원 조례안은 지역 내 공공임대주택 9개 단지의 공동전기료를 시가 일부 또는 전부를 지원하는 내용을 담고 있다.

G03-9894841702

이를 통해 단지 내 거주하는 취약계층의 정주기반 확보에 기여하는 것이 조례안의 취지다.

관리소장들은 간담회에서 공공임대주택이 있는 타 시군의 경우 대부분 공동전기료에 대한 지원이 이뤄지고 있다면서 이번에 마련된 조례안이 원만히 통과돼 공공임대주택 단지 주민들에게 도움이 되는 방향으로 결과가 나오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의원들도 지역 공공임대주택에 거주하고 있는 주민들 대다수는 생활 여건이 어려운 상황이라 거주공간에서 개별적으로 사용하는 전기료 외에 공동전기시설에 대한 전기요금을 지원하는 것은 형평성 면에서도 문제가 없다고 생각하며 조례안의 통과를 위해 적극적으로 노력하겠다는 입장을 전했다.

이 조례안은 3월 16일 개회하는 제269회 임시회에서 도시환경위원회의 심의 후 본회의를 통해 최종 의결된다.

NSP통신 김병관 기자 inspect1234k@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