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산업은행, 한진칼 ‘사회적 책임이행’ 강화…여성이사 참여 제안

NSP통신, 김빛나 기자, 2021-02-10 16:38 KRD7
#산업은행 #한진칼 #여성이사 #ESG #주주제안

(서울=NSP통신) 김빛나 기자 = 산업은행(이하 산은)이 한진칼의 주주로서 3월로 예정된 정기주주총회에 주주제안권 행사를 위해 한진칼 앞으로 주주제안을 발송했다.

이번 제안은 이사회와 관련한 정관변경의 건으로 대표와 이사회 의장의 분리를 통한 경영건전성 제고와 이사회의 동일성(性) 구성 금지 및 이사회내 ESG경영위원회 설치 등을 통한 사회적 책임 이행 유도로 구성됐다.

산은은 이사회의 독립성 강화를 통한 경영의 투명성‧건전성 제고를 위해 대표이사와 이사회 의장 분리를 제도화할 것을 제안했다.

G03-9894841702

또한 여성의 경영참여 확대 및 양성평등의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해 이사회의 이사 전원을 특정 성(性)의 이사로 구성하지 않도록 했다.

아울러 친환경 경영, 사회적 책임 이행 및 윤리경영 강화를 위한 ESG(환경‧사회‧지배구조)경영위원회, 이사 보상한도 산정 투명성과 감시를 위한 보상 위원회 설치를 정관에 반영하도록 제안했다.

산은은 “이번 주주제안은 한진칼의 건전·윤리 경영과 사회적 책임을 이행할 수 있도록 하는 충실한 주주역할 수행의 첫 걸음이며 제안내용은 과거 기타주주들도 제안해온 안건”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향후에도 항공산업 경쟁력 제고 등을 위한 주주로서의 책임과 역할을 충실히 수행하도록 하겠다”고 전했다.

NSP통신 김빛나 기자 shine@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