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영남이공대, 국제엘렉트릭코리아와 맞춤형 인재육성 위한 현장간담회 개최

NSP통신, 최병수 기자, 2021-02-08 09:36 KRD7
#영남이공대학교 #국제엘렉트닉코리아 #현장간담회

상호협력관계에 대한 감사 및 향후 인재 육성을 위한 방안 논의

NSP통신-지난 5일 영남이공대학교는 국제엘렉트릭코리아 본사를 방문해 인재 육성을 위한 현장간담회을 가지고 감사패를 전달했다. (영남이공대학교)
지난 5일 영남이공대학교는 국제엘렉트릭코리아 본사를 방문해 인재 육성을 위한 현장간담회을 가지고 감사패를 전달했다. (영남이공대학교)

(경북=NSP통신) 최병수 기자 = 영남이공대학교(총장 박재훈)는 지난 5일 국제엘렉트릭코리아의 천안 본사를 방문해 인재 육성 및 취업 연계를 위한 기업 현장간담회를 가졌다.

이날 간담회는 영남이공대학교 박재훈 총장과 박만교 부총장, 최장석 교수, 이은희 팀장, 국제엘렉트릭코리아 나가이 마사나리 대표, 박용성 생산본부장, 김영선 이사, 표대일 수석부장, 양윤성 책임 등이 참석했다.

이번 간담회는 양 기관의 인재 육성과 취업 연계를 위한 사회맞춤형 협약의 경과를 공유하고, 변화하는 산업인재 수요에 대한 육성방안과 공동 관심사를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다.

G03-9894841702

이날 간담회에서 영남이공대학교 박재훈 총장은 나가이 마사나리 대표에게 감사패를 전달하며 산학협력을 위한 국제엘렉트릭코리아의 발전적 파트너십에 감사를 표했다.

양 기관은 지난 2017년 사회맞춤형학과 운영협약을 체결하고 기업 맞춤형 인재의 육성 및 채용으로 상호협력관계를 발전시켜왔으며, 이 과정을 통해 국제엘렉트릭코리아에 채용된 영남이공대학교 졸업생들은 현재 반도체장비 제조와 장비의 설치 및 유지보수 분야에서 능력을 발휘하고 있다.

국제엘렉트닉코리아는 반도체 웨이퍼 박막증착 분야 최고의 기술력을 자랑하는 글로벌 반도체장비 메이커 일본 국제전기의 투자사로, 다양한 지역사회 공헌을 물론 노사문화 우수 기업 대상을 수상하며 업계의 모범 기업으로 알려져 있다.

국제엘렉트릭코리아 나가이마사나리 대표는 “기업에 필요한 우수한 인재들의 적절한 직무 배치를 통해 회사와 직원이 함께 성장하고 있다”라며 “앞으로도 양 기관이 보유한 정보와 인력 등의 공유와 적극적인 협력을 통해 상호 발전할 수 있는 실질적인 산학협력을 이어가겠다”라고 말했다.

박재훈 총장은 “지난 2017년도부터 이어져온 국제엘렉트릭코리아와의 인연은 우리대학이 많은 산업인재를 양성해 지역뿐아니라 수도권에 유능한 인재를 취업시킬 수 있었던 계기가 됐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협력을 통해 기업에 맞는 인재 양성에 힘쓰고 국제엘렉트릭코리아와 국가발전에 도움이 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NSP통신 최병수 기자 fundcbs@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