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금융업계 일일동향

기업은행, 단말기 없어도 카드결제 ‘박스포스’ 출시 외

NSP통신, 김빛나 기자, 2021-02-02 17:35 KRD8
#기업은행 #현대캐피탈 #삼성카드 #KB국민은행 #결제단말기

(서울=NSP통신) 김빛나 기자 = 2일 금융업계는 IBK기업은행은 스마트폰을 카드결제 단말기로 이용할 수 있는 ‘박스포스’ 서비스를 출시했다.

삼성카드는 ESG경영 의사결정 기구인 ‘지속가능경영위원회’를 개최하고 올 상반기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발간할 계획이다.

KB국민은행이 외화정기예금 이자와 환차익을 얻을 수 있는 ‘KB TWO테크 외화정기예금’을 출시하고 이벤트를 진행한다. 현대캐피탈은 6억달러 규모 그린본드를 발행했다.

G03-9894841702

○…IBK기업은행, 단말기 없어도 카드결제 ‘박스포스’ 출시=IBK기업은행은 스마트폰을 카드결제 단말기로 이용할 수 있는 ‘박스포스(BOX POS)’ 서비스를 출시했다.

이를 통해 카드결제, 간편결제(Pay) 등 기본적인 결제 기능은 물론 카드사‧시간대‧메뉴별 매출 확인도 가능하다. 아울러 IBK BOX와 연계한 비대면 신용대출 신청, 정책자금 조회, 모바일 지점 ‘IBK 큐브’와 연계한 입출식 계좌 개설 등 금융 기능도 이용할 수 있다.

○…삼성카드, ‘지속가능경영위원회’ 개최…ESG 경영 강화=삼성카드는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을 위한 의사결정 기구인 ‘지속가능경영위원회’를 개최했다.

삼성카드는 이번 지속가능경영위원회에서 올해 ESG 경영활동 전략과 목표를 수립하고 환경, 사회, 지배구조 각 부문별 중점추진 과제를 선정했다. 삼성카드는 올해 상반기 GRI, SASB 등이 제시하는 국제규격을 준수하고 제3자 인증을 완료한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출간할 계획이다.

○…KB국민은행, ‘KB TWO테크 외화정기예금’ 출시=KB국민은행은 외화정기예금 이자와 환차익을 동시에 얻을 수 있는 ‘KB TWO테크 외화정기예금’을 출시했다.

이 상품은 가입 시 고객이 원하는 환율을 지정하고 은행이 매일 최초 고시하는 환율이 이보다 높을 경우 자동 해지돼 고객 계좌로 입금되며 가입기간과 갱신 주기에 따른 이자도 받을 수 있다.

KB국민은행은 상품 출시를 기념해 오는 3월 말까지 신규 가입자를 대상으로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 기간 중 신규 가입 고객에게는 90% 환율우대를 제공하며 추첨을 통해 총 1000명에게 1만 포인트리를 지급할 예정이다.

○…현대캐피탈, 6억 달러 규모 그린본드 발행=현대캐피탈이 6억 달러 규모의 글로벌 그린본드를 발행했다.

이번에 발행한 채권은 5년물로 발행 금리는 미국 5년 국채수익률에 92.5bp를 가산한 1.25%다. 현대캐피탈은 이번에 조달한 자금을 현대·기아차의 전기차, 수소차 등 친환경 차량의 할부금융 서비스에 활용할 계획이다.

NSP통신 김빛나 기자 shine@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