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대부금융협회, 불법사채 피해사례집 발간…상담사례 통해 대응능력 제고

NSP통신, 김빛나 기자, 2021-01-26 14:13 KRD7
#대부금융협회 #불법사채 #고금리 #피해사례집 #금융소외

(서울=NSP통신) 김빛나 기자 = 한국대부금융협회는 지난해 접수된 고금리 불법사채 피해 상담에 대한 지원현황을 유형별로 정리한 불법사채 상담사례집 ‘금융소외의 현장 불법사채로 내몰린 서민들’을 발간했다.

주요 내용은 불법사채 피해상담 사례(60선)과 각종 불법사채 피해 통계 현황으로 구성됐다.

또한 불법사채업자들이 최근 코로나19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자영업자 등 금융소외자 대상으로 인터넷 포털사이트(대출직거래사이트‧블로그‧카페 등)를 통해 이용자를 모집하고 불법추심·고금리 이자 행위 등에 대한 피해사례도 게재됐다.

G03-9894841702

협회는 불법사채 상담사례집을 통해 날로 지능화되는 피해 유형을 안내·전파해 일반인들의 이해를 돕고 불법사채 대응 능력 제고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금융소외의 현장 불법 사채로 내몰린 서민들’은 법‧제도 운영 현황 및 신규 상담사례를 책자로 배포함과 동시에 협회 홈페이지 전자도서관에서 열람 가능하다.

불법사채 관련 피해를 당한 경우에는 협회 소비자보호센터 또는 금융감독원이나 법률구조공단 상담을 통해 피해구제 받을 수 있다.

임승보 한국대부금융협회장은 “협회는 불법사금융 이용자 보호를 위해 피해상담 및 채무조정 지원 업무를 지속적으로 수행할 것”이라며 “등록대부금융회사가 서민금융 공급자로서 역할을 다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NSP통신 김빛나 기자 shine@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