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더불어민주당 경기도당, 제1차 민생연석회의 현안 논의

NSP통신, 김병관 기자, 2021-01-22 14:11 KRD7
#더불어민주당경기도당 #민생연석회의 #현안논의 #박정 #대안제시

민생·경제, 지역균형발전, 자치분권, 뉴딜 등 집중 논의

NSP통신-21일 오후 2시 경기도당 소회의실에서 열린 제1차 경기도당 민생연석회의. (더불어민주당 경기도당)
21일 오후 2시 경기도당 소회의실에서 열린 제1차 경기도당 민생연석회의. (더불어민주당 경기도당)

(경기=NSP통신) 김병관 기자 = 더불어민주당 경기도당(위원장 박정)은 21일 오후 2시 경기도당 소회의실에서 새해를 맞아 경기도 각 지역별 현안을 논의하고 문제점에 대안을 제시하기 위한 제1차 경기도당‘민생연석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에는 박정 경기도당위원장을 비롯한 김철민, 고영인, 김민철, 이소영, 민병덕 의원 등 국회의원 7명과 장현국 경기도의회 의장,박근철 경기도의회 민주당 대표의원,윤화섭 안산시장, 김태경 시흥시 의원 등이 참석했다.

박정 도당위원장은 “오늘 이자리가 경기도의 발전과 도민 행복을 위해 민생현안을 세밀하게 점검하여 경기도당 차원의 전략을 수립하고 정책대안을 제시해 나가자”며 “코로나19 방역이 성공이 무엇보다 중요한 시기로 다양한 현안에 대해 현장의 목소리와 지자체간 협력방안 등 을 적극적으로 논의해 나가자”는 모두발언으로 회의를 시작했다.

G03-9894841702

주요내용으로 ▲한국판 뉴딜과 경기도당 광역,기초단체의 정책방향 모색 ▲경기도 지역갈등 조정, 민생경제 현안 대응 방안▲대통령 공약, 총선공약, 지방의원 공약 이행 등이 논의됐다.

김철민 국회의원은 경기도 발전을 위해 경기도의 동서와 남북간 균형발전과 자족기능강화 방안과 지역전체 상권의 상생을 위한 정책적 배려 등 을 제안했다.

민생연석회의는 격주로 열릴 예정이며 생방송을 통해 경기도당 정책 기조 및 활동 현황을 대내·외에 홍보하고 경기도 31개 기초자치단체별 주요 현안과 이슈를 공유함은 물론 경기도의회 상임위와 각 기초의회의 중점 추진 정책을 조정하는 자리가 될 예정이다.

민생연석회의는 민생현안을 세밀하게 점검하고 경기도당 전략수립 및 정책대안 제시와 한국판 뉴딜을 통한 2022년 정권재창출과 지방선거 승리견인을 위한 자리로 ▲국정과제 완수를 위해 도당과 선출직 공직자간 현안 공유 ▲지역균형발전과 경기도민의 지속적 삶의 질 향상 도모 ▲포스트 코로나19 시대, 경기도당의 민생 대응 전략 발굴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

NSP통신 김병관 기자 inspect1234k@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