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신년사

장인수 오산시의장, “시민들의 위기 극복 적극 지원”

NSP통신, 조현철 기자, 2021-01-01 09:04 KRD8
#오산시청 #오산시의원 #장인수의장 #오산시신년사
NSP통신-장인수 오산시의장. (오산시의회)
장인수 오산시의장. (오산시의회)

(경기=NSP통신) 조현철 기자 = 장인수 오산시의장은 시민 여러분들이 위기를 극복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장 의장은 1일 신년사를 통해 “지난해는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이라는 세계적 대유행병으로 인해 우리의 모든 생활이 예전에 없었던 고통스러운 생활방식으로 변화됐으며 가정과 국가 경제에 어려움이 가득한 한해였다”고 평했다.

그러면서 “이런 어려움 속에서도 우리는 방역수칙을 준수해 바이러스 전파를 최소화했고 다양한 방식으로 서로 소통하며 격려하는 등 우리 민족의 단합된 모습과 현명함을 전 세계에 과시한 한해였기도 했다”고 말했다.

G03-9894841702

이어 “오산시의회도 위기 극복을 위해 재난지원금 지급, 소상공인 지원과 같은 다양한 시책이 적기에 수립 시행될 수 있도록 관련 조례를 만들고 필요한 예산을 적극 지원하는 등 시민 여러분들이 고난을 극복하고 새 희망을 가질 수 있도록 시민의 곁에서 시민과 함께 한 한해였다”고 밝혔다.

장 의장은 “2021 신축년 새해를 맞아 ‘소통하고 봉사하고 일 잘하는 반가운 오산시의회’의 의정 방침이 시민 여러분에게 다가갈 수 있도록 오산시의회는 더욱 새로운 마음가짐으로 소신과 원칙을 최고의 가치로 삼아 우리 의원 모두가 최선을 다하는 것은 물론 현장에서 시민과 소통하며 시민의 목소리가 시정에 반영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했다.

또 “올해는 백신과 치료제가 개발돼 코로나의 공포로부터 점차 벗어날 수 있을 것이라 예상되기에 우리 모두가 다 같이 힘을 모아 내일의 희망을 위해 손을 맞잡고 노력을 한다면 예전의 활력을 되찾은 지역경제와 정다운 사람의 얼굴을 언제 어느 곳에서도 볼 수 있는 웃음이 가득한 활기찬 오산시를 만들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오산시의회는 시민 여러분들이 위기를 극복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것”이라며 “맞춤형 조례를 만들고 지역발전을 위한 마중물 역할을 할 수 있도록 필요한 예산을 지원할 예정”이라고 했다.

또한 “현재 진행되고 있는 사업이 성공적 마무리돼 시민의 복리가 향상되고 우리시 미래 발전의 초석이 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할 것이며 때로는 잘못되고 있는 것은 없는지 시민의 눈으로 지켜보도록 하겠다”고 강조했다.

아울러 “오산시의회는 시민의 뜻과 희망을 가득 담기 위해 시민들께서 위임해 주신 모든 소임을 다할 것이며 소통과 공감을 통해 어떠한 일이라도 오직 시민만을 바라보며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서 최선을 다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특히 “비판보다는 건전한 대안을 제시하는 등 오직 시민들의 행복을 위해 처음 마음가짐을 잊지 않고 뜨거운 열정을 한데 모아서 꿈과 희망이 머무르는 오산 건설을 위해 시민 여러분과 함께 한발 한발 나아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와 함께 “시민 여러분의 변함없는 성원과 협조를 부탁드리며 2021년에는 우리 다 함께 손을 잡고 밝은 미래를 힘차게 열어 나아 갈 수 있는 한해가 되기를 소망한다”고 당부했다.

NSP통신 조현철 기자 hc1004jo@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