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경북교육청, 학부모 교육참여 체험사례 온라인 발표회 다수 수상

NSP통신, 조인호 기자, 2020-12-24 14:21 KRD7
#경북교육청 #임종식교육감 #전국학부모지원센터 #온라인발표회 #체험사례

경산 자인초 대상, 문경 동로초 우수상, 경주 모량초, 영덕 원황초 각각 장려상

NSP통신-경상북도교육청은 교육부가 주최하고 전국학부모지원센터에서 주관한 2020년 학부모 교육참여 체험사례 온라인 발표회에서 우수한 사례로 선정되는 쾌거를 이뤘다고 24일 밝혔다. 경산 자인초 학부모가 지역 기관에 기부할 레몬청을 만들고 있다. (경상북도교육청)
경상북도교육청은 교육부가 주최하고 전국학부모지원센터에서 주관한 ‘2020년 학부모 교육참여 체험사례 온라인 발표회에서 우수한 사례로 선정되는 쾌거를 이뤘다고 24일 밝혔다. 경산 자인초 학부모가 지역 기관에 기부할 레몬청을 만들고 있다. (경상북도교육청)

(경북=NSP통신) 조인호 기자 = 경상북도교육청(교육감 임종식)은 교육부가 주최하고 전국학부모지원센터에서 주관한 ‘2020년 학부모 교육참여 체험사례 온라인 발표회’ 에서 우수한 사례로 선정되는 쾌거를 이뤘다고 24일 밝혔다.

학부모 교육참여 체험사례 온라인 발표회는 학교-학부모 간 협력 문화를 조성하고 코로나19 상황에서도 학부모의 교육참여 활성화를 위해 노력한 교육현장의 체험사례를 발굴·공유 및 확산하는 데 목적이 있다.

학교, 학부모지원센터, 학부모회(학부모동아리)를 대상으로 학교-학부모 소통 및 협력 분야, 학부모회 교육참여지원 분야, 학부모회 학교교육참여 분야 등 3개 분야로 진행했다.

G03-9894841702

학교-학부모 소통 및 협력 분야에서는 경산 자인초등학교가 블렌디드(거리두기, 비대면, 온라인) 소통을 통해 어려움을 극복한 사례로 교육부 대상을 수상했다.

또한 문경 동로초등학교는 다문화 학부모들의 재능기부 등 따뜻한 학부모 교육참여 이야기로 우수상을, 경주 모량초등학교와 영덕 원황초등학교는 각각 장려상을 수상했다.

학부모회 교육참여 지원 분야에서는 구미봉곡초등학교 학부모회가 코로나19로 지친 학생들을 위로하고, 격려하는 다양한 체험학습 운영 사례로 장려상을 수상했다.

수상학교는 오는 29일에 온라인 줌을 활용한 비대면으로 발표회를 가질 예정이다.

임종식 교육감은 “코로나19로 학부모회 활동이 어려움에도 불구하고 노력해 준 선생님과 학부모님들에게 감사하고 앞으로도 학부모회 활성화를 위해 아낌없이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NSP통신 조인호 기자 eno816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