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상상인그룹, 휠체어 사용 아동에 홈트레이닝 용품 지원

NSP통신, 김빛나 기자, 2020-12-24 12:04 KRD7
#상상인그룹 #홈트레이닝 #코로나블루 #신년키트 #사회공헌
NSP통신- (상상인그룹 제공)
(상상인그룹 제공)

(서울=NSP통신) 김빛나 기자 = 상상인그룹은 사회문제 해결 플랫폼 ‘세상파일’과 함께 휠체어 사용 아동의 건강 생활을 위한 ‘홈트레이닝 용품’과 ‘상상인 신년 키트’를 지원한다.

이번 지원은 상상인그룹이 지난 2018년부터 ‘휠체어 사용 아동 이동성 향상 프로젝트’를 통해 인연을 맺어온 휠체어 사용 아동들을 대상으로 한다.

홈트레이닝 용품은 손목 스트랩, 밴드, 도어앵커, 클립 등으로 구성됐으며 집에서 안전하게 언택트 헬스가 가능하도록 운동 영상을 지원한다.

G03-9894841702

이 외에도 상상인그룹이 제작한 내년 다이어리, 달력, 스티커 등이 포함된 ‘상상인 신년 키트’도 함께 제공해 아이들이 새로운 상상의 나래를 펼칠 수 있도록 돕는다는 계획이다.

이번 지원은 코로나19 확산으로 실내에 있는 시간이 많아지며 우울감이나 무기력증을 보이는 코로나 블루가 우려되는 아동들의 심리적 신체적 안정과 건강을 돕기 위한 목적도 있다.

상상인그룹 관계자는 “코로나19 확산으로 휠체어 사용 아동 가족과 상상인그룹 임직원 가족이 함께 참여하는 체육 페스티벌 등 계획된 행사들을 진행할 수 없게 돼 언택트로 가능한 신체 활동을 기획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휠체어 사용 아동들의 신체 발달을 지원하고 삶에 대한 긍정적인 태도 형성을 돕기 위한 일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한편 상상인그룹은 2018년부터 전국 휠체어 사용 아동(6세~13세) 2600명을 대상으로 수동 맞춤 휠체어와 전동키트, 안전용품을 지원하는 사회공헌활동을 진행 중이다.

54억원 규모 지원 사업을 통해 휠체어 사용 아동의 적극적인 신체 활동과 긍정적 삶의 태도 형성을 지원해 오고 있으며 현재까지 1500여명의 아동에게 맞춤 수동 휠체어 및 전동키트가 제공됐다.

NSP통신 김빛나 기자 shine@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