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우리은행‧한국투자증권, ‘융복합 금융서비스’ 업무협약 체결

NSP통신, 김빛나 기자, 2020-12-24 09:24 KRD7
#우리은행 #한국투자증권 #금융서비스 #자산관리 #융복합
NSP통신-지난 23일 권광석(오른쪽) 우리은행장과 정일문 한국투자증권 대표가 융복합 금융서비스 제공을 위한 업무협약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우리은행 제공)
지난 23일 권광석(오른쪽) 우리은행장과 정일문 한국투자증권 대표가 ‘융복합 금융서비스 제공을 위한 업무협약’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우리은행 제공)

(서울=NSP통신) 김빛나 기자 = 우리은행은 지난 23일 한국투자증권과 ‘융복합 금융서비스 제공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4일 밝혔다.

이 날 협약식은 코로나19로 권광석 우리은행장과 정일문 한국투자증권 대표가 각사가 마련한 화상회의실에서 전자서명을 통한 온택트(Ontact)방식으로 진행됐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사는 ▲자산관리 역량 강화 ▲마케팅 협력 강화 ▲거래 확대 등 총 3개 분야에서 시너지 창출을 위한 협업 체계를 구축하기로 했다.

G03-9894841702

먼저 양사의 경제‧금융 리서치 자료를 공유해 양질의 정보를 고객에게 제공하기로 했으며 가업승계, M&A(인수합병), 부동산 분야에서 각 사의 우수한 인적자원을 교류, 협력해 PB고객 대상 프리미엄 금융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더불어 우리은행을 거래하는 법인이 기업공개(IPO) 추진 시 한국투자증권과 공동으로 대표 주관사 선정을 비롯한 IPO 진행을 위해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이어 증권 고객이 여신 지원이 필요할 경우 은행 기업금융 담당자에게 연결하는 등 마케팅 협업을 강화하기로 했으며 양사간 외환‧트레이딩 분야의 거래도 확대할 예정이다.

한편 내년 1월 양사의 고객을 대상으로 공동 온라인 자산관리 세미나 개최를 시작으로 실질적인 협력을 가속화하기로 했다.

권광석 우리은행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계열 증권사가 없는 우리은행에 큰 힘이 될 것”이라며 “대한민국 금융을 대표하는 양사의 융복합 제휴로 차별화된 금융서비스를 제공해 고객 만족도를 높여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NSP통신 김빛나 기자 shine@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