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NH농협은행, ‘NH디지털혁신캠퍼스 챌린지 온라인 해커톤’ 성료

NSP통신, 김빛나 기자, 2020-12-23 11:48 KRD7
#NH농협은행 #디지털혁신캠퍼스 #해커톤 #비대면 #디지털금융

(서울=NSP통신) 김빛나 기자 = NH농협은행이 ‘2020 NH디지털혁신캠퍼스 챌린지 온라인 해커톤’을 성황리에 마쳤다.

해커톤은 해킹과 마라톤의 합성어로 소프트웨어 개발 분야에서 연관 작업군의 사람들이 함께 프로젝트를 작업해 결과물을 만들어내는 것을 뜻한다.

이번 대회는 코로나19 확산방지와 사회적 거리두기를 고려해 참가신청부터 사전교육, IT개발, 심사평가 등 모든 과정이 온라인으로 진행됐다.

G03-9894841702

총 57개팀, 211명이 ‘기업부문’과 ‘일반부문’으로 나눠 참가했으며 ‘핀테크와 인공지능 융합’을 주제로 챗봇, 이미지 인식, 번역, 분석, 예측 등 AI기술을 기반으로 한 독창적 디지털 서비스들을 선보였다.

기업부문 최우수상은 구독결제 및 생활지출 관리서비스의 ‘왓섭’이 수상했고 우수상은 골프장 캐디피 결제 및 정산서비스 QR온페이를 선보인 ‘CID’, 장려상은 ‘부엔까미노’, ‘마이샵클라우드’, ‘Happybin’이 각각 수상했다.

일반부문 최우수상은 네비게이션 기반 맛집, 지역 농특산물 판매장 추천서비스의 ‘아임오케이’가 수상하고 우수상은 스마트 컨트랙트 방식의 개인간 포인트 거래 중개 플랫폼 ‘HoP’, 추억 기록형 통장일기 ‘새록새록 육아통장’ 서비스의 ‘어카디’, 장려상은 ‘사랑아농협해’, ‘디렌티’, ‘ATM’, ‘선구안’, ‘시드닝’, ‘나비날다’, ‘REST’이 수상했다.

총 상금 2500만원 규모로 진행된 이번 대회는 15개 팀이 수상했으며 기업부문 수상팀에게는 농협은행의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인 ‘NH디지털챌린지+’ 참여 및 사업화 기회가, 일반부문 수상팀에게는 농협은행 신규직원 채용 지원시 5년간 1회에 한해 서류심사 면제 혜택을 제공한다.

이상래 농협은행 디지털금융부문 부행장은 “해커톤 대회가 농협은행의 디지털 사업에 혁신의 바람을 일으키는 계기가 되고 있다고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해커톤 개최를 통해 금융업에 접목 가능한 핀테크, 인공지능 기술을 적극 발굴하고 디지털 혁신을 통한 초격차 디지털 휴먼뱅크로 도약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NSP통신 김빛나 기자 shine@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