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NSP통신) 김빛나 기자 = 16일 금융업계는 하나캐피탈이 임직원들이 모은 기부물품을 캄보디아 저소득층에 전달한다.
OK금융그룹은 인지도 향상 등에 힘입어 하반기 공개채용 경쟁률이 30대 1을 넘어섰다고 밝혔다.
BC카드는 페이북머니 가입 및 사용 고객을 대상으로 머니를 적립해주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신협은 연수원 신축을 기념해 ‘랜선 집들이’ 이벤트를 진행한다.
○…하나캐피탈, 캄보디아 저소득층에 기부품 전달=하나캐피탈은 캄보디아 저소득층 주민을 돕기 위한 ‘Global Happy Sharing(글로벌 해피 셰어링)’ 기부 캠페인을 실시했다. 이는 하나캐피탈의 사업 범위가 해외로 확대되고 있는 점에 착안해 사회공헌 활동의 범위도 확대하자는 취지에서 기획됐다.
이를 통해 하나캐피탈 전 임직원이 한마음으로 의류, 장난감, 영문서적, 학용품 등 약 1000여점의 기부물품을 모았으며 기부된 물품들은 약 1개월의 배송기간을 거쳐 캄보디아 썸므라옴통 지역의 주민들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OK금융그룹, 공채 경쟁률 30대 1 상회=OK금융그룹의 하반기 공개채용 경쟁률이 30대 1을 넘었다. 최근 5개년간의 OK금융그룹 채용의 지원자 수는 지속적으로 증가하는 추세로, 이번 공채 홈페이지의 경우 누적 방문 약 1만3000건, 일 평균 방문 약 620건을 기록했으며 전체 지원자는 1000여 명이 넘었다.
OK금융그룹 측은 이를 ▲남자 프로배구단 운영 ▲적극적 사회공헌 활동 ▲장학사업 전개 등을 통한 인지도 향상과 코로나19로 인한 취업난 가중 등에 따른 것으로 분석했다. 지난 8일 서류전형 합격자를 발표한 OK금융그룹은 ▲인공지능 역량 검사 ▲실무진 면접 ▲임원진 면접 ▲연수 및 채용 검진 등을 거쳐 최종 합격자를 선발할 계획이다.
○…BC카드, 페이북 머니 가입‧사용시 1만2000원 적립 이벤트 진행=BC카드가 내년 1월 31일까지 페이북 머니(이하 머니) 서비스에 충전 계좌를 등록하는 모든 고객에게 머니 2000원을, 머니로 3만원 이상 결제하는 고객에게는 5000원을 추가로 적립해준다.
또한 오는 31일까지 홈페이지 및 페이북을 통해 이벤트에 응모하고 5000원 이상 온라인에서 페이북에 등록된 카드로 결제한 고객에게 머니 5000원을 추가로 적립해주는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신협, 연수원 신축 기념 ‘랜선 집들이’ 이벤트 실시=신협중앙회(이하 신협)는 신협중앙연수원의 신축 개관을 맞아 오는 21일까지 ‘랜선 집들이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번 행사는 신협중앙회 공식 유튜브 및 블로그를 통해 ‘랜선 집들이’ 영상을 시청하고 축하 댓글을 남기면 참여할 수 있다. 신협은 추첨을 통해 1만 원 상품권을 증정할 예정이다. 당첨자는 오는 23일 신협 공식 블로그를 통해 발표된다.
NSP통신 김빛나 기자 shine@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