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안성시, ‘안성시민의 노래 작곡 공모전’ 당선작 시상식 개최

NSP통신, 김병관 기자, 2020-12-09 12:19 KRD7
#안성시 #안성시민의노래 #시상식 #컬러링 #한수란
NSP통신-7일 안성시청 상황실에서 열린 안성시민의 노래 작곡 공모전 시상식에서 김보라 안성시장(가운데)이 수상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안성시)
7일 안성시청 상황실에서 열린 안성시민의 노래 작곡 공모전 시상식에서 김보라 안성시장(가운데)이 수상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안성시)

(경기=NSP통신) 김병관 기자 = 경기 안성시(시장 김보라)는 시민이 좋아하고 누구나 쉽게 따라 부를 수 있는 시민의 노래를 새롭게 만들고자 작년 하반기부터 ‘안성시민의 노래’ 제작을 시작해 지난 7일 ‘안성시민의 노래 작곡 공모전’ 당선작에 대한 시상을 끝으로 노래 제작을 마무리했다.

최우수상의 영예는 부천시 한수란 작곡가에게 돌아갔으며 우수상은 부천시 박지수, 장려상은 서울시 허유진 작곡가가 수상했다.

특히 이번 공모전에서 장려상을 수상한 허유진 작곡가는 현재 고등학교에 재학 중인 학생으로 그의 남다른 재능을 이번 공모전을 통해 알리는 계기가 됐다.

G03-9894841702

현재 안성시는 당선작 편곡을 위한 사업비를 내년도 본예산안에 편성해 의회에 제출한 상태이다.

시 관계자는 “다양한 활용방안을 고려하여 시민의 노래가 적재적소에 사용될 수 있도록 여러 형태로 편곡을 진행할 계획”이라며 “사업비가 확보되는 대로 신속히 당선작을 편곡해 내년 상반기 내에 최종곡을 완성하고 시민들이 누구나 쉽게 따라 부르고 즐길 수 있는 시민의 노래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시민들이 ‘안성시민의 노래’를 실생활에서도 사용할 수 있도록 휴대폰 컬러링도 제작해 보급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NSP통신 김병관 기자 inspect1234k@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