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가세로 태안군수, 2021년도 시정연설

NSP통신, 이광용 기자, 2020-11-26 11:54 KRD7
#태안군 #가세로 #시정연설 #성과중심 #군정운영
NSP통신-▲가세로 군수가 2021년도 시정연설을 통해 내년도 군정운영 각오를 밝혔다. (태안군)
▲가세로 군수가 2021년도 시정연설을 통해 내년도 군정운영 각오를 밝혔다. (태안군)

(충남=NSP통신) 이광용 기자 = 가세로 태안군수가 지난 25일 열린 ‘제274회 태안군의회 정례회’에서 2021년도 시정연설을 통해 미래 지속가능한 성장기반 구축과 군민중심 행정 실천 등 내년도 군정운영 각오를 밝혔다.

가 군수는 “올 한해 유난히 많은 강우와 태풍으로 농산물의 수확량이 감소하고 코로나19 팬데믹으로 지역경제가 크게 침체되는 등 우리는 그동안 겪어보지 못한 중대한 변화를 경험하고 있다”며 “올해의 위기를 기회로 삼아 다가오는 2021년 ‘군민들이 모두 함께 더불어 더 잘사는 태안’을 만드는데 모든 역량을 집중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이를 위해 가 군수는 내년도 더 힘찬 도약과 발전을 위해 ▲미래를 선도하는 지속가능한 고품격 신해양도시 조성 ▲자연과 휴양을 더하는 즐거운 문화관광도시 조성 ▲함께하는 사회 모두가 잘사는 따뜻한 복지 구현 ▲살고 싶고 살기 좋은 행복한 활력 도시 조성 ▲차별화된 기반을 통한 경쟁력 있는 농어촌 만들기 ▲군민 신뢰를 바탕으로 한 양방향 스마트 행정 실현을 목표로 하는 내년도 6대 주요 과제를 밝혔다.

G03-9894841702

우선 국가상위계획에 반영된 ‘이원-대산 간 연륙교 건설’과 ‘국지도96호 선 두야-신진 구간 확포장 사업’은 빠른 시일 내 가시화 되도록 최선을 다하고 ‘태안-서산 구간 고속도로 건설’이 실현될 수 있도록 다양한 노력에 더욱 박차를 가하는 한편 ‘서해안 내포철도’는 내년 제4차 국가철도망 계획에 반드시 반영되도록 관련 시·군과 협업해 총력 대응한다는 방침이다.

이와 함께 포스트 코로나 이후 한국형 뉴딜사업의 선제적 대응을 위한 ‘태안형 뉴딜 사업’을 구체화해 지역의 신성장 동력을 확보할 계획으로 ‘태안 UV랜드 조성’과 관련해서는 ‘드론특별자유화구역’과 ‘드론 면허시험장 지정’을 통해 드론사업을 적극 육성하고 ‘가로림만 해양정원 조성’은 내년 상반기 예비타당성 통과 예정에 따라 관련 행정절차를 착실히 준비해나가는 한편 ‘부남호 하구복원’은 충남도와 협력해 예비타당성 대상사업에 선정되도록 노력할 계획이다.

또한 옛 서남중학교에 인공지능융합산업진흥원을 건립해 ‘해양형 인공지능 도시 태안’ 만들기에 마중물이 되도록 하고 수소 생산-공급 개발단지 조성으로 이산화탄소 배출 제로의 수소생산 시설을 선점하는 한편 충남이 혁신도시로 지정됨에 따라 지역 특성에 맞는 공공기관 유치에 적극 나설 예정이다.

문화관광 분야로는 ▲영목항 및 몽산포 전망대 랜드마크화 ▲꽃지 해수욕장 전면부 정비 ▲백화산 자연휴양림 조성 위한 타당성 용역 추진 ▲백화산 트리워크 설치 ▲안면노을 전국마라톤대회 ▲천수만 생태습지 탐방로 및 가제산 임도 벚꽃길 ▲2021 서해안 뮤직페스타 ▲태안 동학농민혁명 기념관 개관 및 태안읍성 동문복원 등을 진행한다는 방침이다.

복지 분야에서는 ‘노인일자리 사업’을 원활히 진행하고 내년 상반기에 ‘육아지원거점센터’를 개관하는 한편 ‘가족복합커뮤니티센터 착공’과 ‘유아동 놀이터 조성’을 진행하며 보편적 교육복지를 위해 관내 고등학교 신입생 전원에게 30만원의 교복구입비를 지원할 계획이다.

더불어 공동묘지 정비를 마무리(법산리,당산리)하고 공설 영묘전 신축을 진행하며 코로나19 대응 등을 위한 ‘감염병 상시의료 시스템 구축’ 및 ‘365 안심진료 서비스’를 운영한다.

이밖에도 살고 싶은 행복한 활력도시 조성을 위해 ▲안면상상도서관 건립 ▲태안 종합실내체육관 완공 ▲충남 어르신생활체육대회 개최 ▲버스정보시스템 구축 ▲중앙로광장 현대화 ▲태안여고 앞 교통광장 정비 ▲전선 지중화 사업 ▲환동공원 사업 ▲스마트 관망 인프라 구축 ▲제2차 농공단지 조성 등을 추진하다.

경쟁력 있는 농어촌을 만들기 위해서는 ▲농어업회의소 설립 ▲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 태안사무소 유치 ▲농업테마파크 조성 ▲학교급식지원센터 신축 ▲태안형 푸드플랜 구축 ▲반려동물 놀이터 조성 ▲귀어귀촌 프로그램 ‘태안 한달 살아보기’ 추진 ▲스마트 피쉬팜 조성 등을 진행할 계획이다.

주민 참여와 소통을 통한 군정 운영을 위해서는 ▲주민 직접 참여 상향식 지역제안 사업 공모 ▲태안소식지 편집위원회 운영 및 독자투고란 신설 ▲민원창구 지능형 순번대기시스템 구축 ▲찾아가는 건축 상담실 운영 ▲무료 여권 배달서비스 ▲스마트 마을 방송시스템 구축 등을 추진한다는 방침이다.

가세로 군수는 “위드(with) 코로나 시대를 맞아 군민의 일상회복과 지역 경제 부활을 중점에 두고 군민의 염원이 담긴 주요 정책들이 차질없이 추진될 수 있도록 초심을 잃지 않고 700여 공직자 모두가 진정성 있는 모습으로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NSP통신 이광용 기자 ispyone@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