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포항시 여성친화도시 시민참여단, 안심공간 조성을 위해 벽화 작업 실시

NSP통신, 조인호 기자, 2020-10-12 18:01 KRD7
#포항시 #이강덕시장 #여성친화도시시민참여단 #벽화도색작업

형산강 둔치 산책로 밝고 따뜻한 색 입혀 안전하고 쾌적한 여성친화도시 조성

NSP통신-포항시 여성친화도시 시민참여단은 지난 9일 소속 회원 및 삼화 P&C 직원 40여 명과 함께 송도동 형산강 둔치 산책길에 벽화 도색 작업을 실시했다. (포항시)
포항시 여성친화도시 시민참여단은 지난 9일 소속 회원 및 삼화 P&C 직원 40여 명과 함께 송도동 형산강 둔치 산책길에 벽화 도색 작업을 실시했다. (포항시)

(경북=NSP통신) 조인호 기자 = 포항시 여성친화도시 시민참여단(회장 장순애)은 지난 9일 소속 회원 및 삼화 P&C 직원 40여 명과 함께 송도동 형산강 둔치 산책길에 벽화 도색 작업을 실시했다.

이번 벽화 작업은 여성친화 안심길 조성을 위해 여성친화도시 시민참여단이 추진하는 사업으로 ‘안전하고 생기가 넘치는 산책길을 만들자’ 는 취지에서 실시됐다.

여성친화 안심길은 어둡고 외진 지역을 여성과 아이들이 다니기 안전한 공간으로 바꿔 더 많은 시민들이 찾는 쾌적한 공간으로 조성하기 위해 시가 여성친화도시 조성 사업의 일환으로 추진하고 있다.

G03-9894841702

이날 시민참여단은 포항해경 형산강출장소에서 송도동 형산강 둔치 산책로까지 약 900m 구간의 옹벽에 벽화를 그려 밝고 따뜻한 생기가 넘치는 공간으로 탈바꿈시켰다.

한편, 여성친화도시 시민참여단은 그동안 여성친화도시 조성을 위해 지역제반의 생활환경을 모니터링하고 생활 속 불편사항을 건의하는 등 여성친화 정책추진에 발전적인 의견을 제시하며, 여성의 성장과 안전이 구현되도록 역할을 수행해 오고 있다.

NSP통신 조인호 기자 eno816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