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업계동정

섬산연, 한미FTA 원산지 활용 통한 수출 확대 방안 교육 개최

NSP통신, 김진부 기자, 2012-04-03 12:16 KRD7
#섬산연 #한미FTA #섬유 #패션 #FTA

[서울=NSP통신] 김진부 기자 = 한국섬유산업연합회(회장 노희찬)는 한미 FTA에 대한 섬유원사업계의 이해 및 활용 확대를 위해 오는 4월 13일 오후 2시부터 섬유패션산업 원사기업 FTA 심화교육을 개최한다.

섬산련은 그동안 섬유산업의 특성에 맞는 맟춤형 강의내용을 수강자 눈높이에 맞춰 매월 강의를 진행해 오면서 실무자들의 교육수요를 꾸준히 발굴하고 있다.

이번 교육은 이러한 현장에서 요구하는 교육수요를 반영해 원사기업을 대상으로 원산지 활용을 위한 방안과 사후심사에 초점을 맞춰 기획됐다.

G03-9894841702

강의 주요내용은 역외산 사용이 허용된 품목의 원산지 결정기준의 상세한 파악을 통해 특혜원산지 활용 전략 수립을 통한 수출 확대방안, 원산지 결정기준(Yarn Forward) 규정 충족을 위한 최종 수출자의 원산지 증빙요구에 대해 원사기업이 대처 및 협력할 수 있는 방안, 마지막으로 대미 수출에 관여하는 기업들의 FTA 활용 리스크 절감 방안 등 기초에서부터 심화 활용교육까지 심도 있게 진행될 예정이다.

또한, 사례중심의 교육을 통해 원사기업 실무자들이 원산지 결정기준을 제대로 이해하고, 실무에 충분히 적용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

앞으로도 섬산련은 FTA 일반정보 전달 위주의 교육을 지양하고 품목별로 특화된 교육과 지역 산지 중소업계의 교육 참여기회를 지속적으로 확대한다는 방침이다.

김진부 NSP통신 기자, kgb747@nspna.com
<저작권자ⓒ 국내유일의 경제중심 종합뉴스통신사 NS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