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크로키닷컴, 지그재그 동대문에 전용 고객센터 오픈

NSP통신, 이복현 기자, 2020-09-17 16:42 KRD7
#크로키닷컴 #지그재그 #동대문 #전용고객센터
NSP통신- (크로키닷컴)
(크로키닷컴)

(서울=NSP통신) 이복현 기자 = 크로키닷컴(대표 서정훈)의 여성 쇼핑 앱 지그재그가 구매자 및 판매자 상담을 위한 전용 고객센터를 동대문에 오픈했다.

지그재그는 상품 주문 과정에서 생길 수 있는 고객 문의 사항과 요청사항을 보다 빠르게 처리하기 위해 고객과 판매자 각각 운영되던 응대 시스템을 통합한 전용 고객센터를 동대문에 오픈했다.

입점 판매자 대부분이 동대문에서 생산되는 의류를 기반으로 하는 여성 쇼핑몰인데다, 국내 최대 패션 단지인 동대문의 입지 등을 고려해 장소를 선정했다.

G03-9894841702

지그재그는 앞으로 전용 고객센터에서 상품 구매자와 판매자를 원활하게 중재하고, 안내를 일원화함으로써 고객 만족도를 향상시킨다는 전략이다.

앞으로 지그재그 고객센터에 고객 불만사항이 유입될 경우 95% 이상 당일 처리가 가능할 전망이다. 구매자와 판매자 대응 업무가 통합되면서 고객들에게 기존보다 1~2일 빠르게 처리 결과를 안내 할 수 있게 된 것. 전화 상담 외에도 온라인 고객상담 메신저인 ‘채널톡’을 활용해 간단한 문의사항은 메신저를 통해 바로 확인할 수 있게 했다.

클라우드 시스템도 도입했다. 클라우드에 고객 상담 히스토리를 축적하고, 고객의 요구사항을 지속적으로 분석해 향후 더 나은 서비스 제공을 위한 인사이트로 사용할 계획이다.

지그재그는 이번 고객센터 오픈을 위해 한국고용정보와 협업을 진행하고, 전문 상담원들을 배치했다. 코로나19 장기화에 대비해 상담원들의 재택 근무 시스템을 마련한 것은 물론 안면인식 체온 측정 카메라 배치, 아크릴 칸막이 설치, 사무실 내 위생용품 비치, 직원 간 거리두기 등 방역 조치를 철저히 시행 중이다.

이외 지그재그는 고객센터 상담원 관리 및 교육을 지속적으로 담당하는 정규 인력을 채용하며 상담원들의 전문성 강화에 나섰다.

크로키닷컴 서정훈 대표는 “지그재그 상품 구매자와 판매자를 원활하게 중재하고, 양측이 모두 만족할 수 있는 정책을 통해 패션 플랫폼 업계에서의 선도적인 입지를 굳건히 다져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지그재그와 협업을 맺은 한국고용정보는 마켓컬리, 쿠팡, 배달의민족 등 국내 유수의 이커머스 기업들과 도급 계약을 맺고 있다.

NSP통신 이복현 기자 bhlee201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