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폭스바겐, SUV전기차 ID.4의 새 인테리어 컨셉 공개

NSP통신, 강은태 기자, 2020-09-07 14:12 KRD7
#폭스바겐 #SUV #전기차
NSP통신-폭스바겐 ID.4 외관 디자인 이미지 (아우디폭스바겐코리아)
폭스바겐 ID.4 외관 디자인 이미지 (아우디폭스바겐코리아)

(서울=NSP통신) 강은태 기자 = 폭스바겐이 2020년 9월 말 경에 전 세계에 최초 공개될 브랜드 최초 SUV 전기차 ID. 4의 인테리어를 공개했다

상급 SUV 수준의 넉넉한 공간을 갖춘 ID. 4의 인테리어는 현대적이면서도 편안한 느낌의 라운지를 연상시킨다.

간결하면서도 세련된 디자인, 강렬한 라이팅 효과, 지속 가능한 소재를 적용하는 등, 브랜드 최초의 전기 SUV에 걸맞은, 모든 면에서 새로운 특징들을 보여준다.

G03-9894841702

폭스바겐 전기차 전용 플랫폼인 MEB 플랫폼의 컴팩트한 전기 구동계를 통해 ID. 4는 기존의 동급 폭스바겐 SUV 모델들 대비 넉넉한 공간을 갖춘 새로운 컨셉의 인테리어를 만들어냈다.

폭스바겐 그룹 디자인 총괄인 클라우스 지시오라(Klaus Zyciora)는 ID.4의 디자인을 ‘자유로움을 담은 외관, 그리고 여유로운 실내공간(freedom on the outside, free space on the inside)’이라고 정의하면서, “MEB 플랫폼이 적용된 ID. 4는 기존의 동급 모델에서는 상상할 수 없었던 실내공간과 활용성을 자랑한다”고 설명했다.

NSP통신
NSP통신-폭스바겐 브랜드 최초의 순수 전기 SUV 모델 ID.4 인테리어 공개 (아우디폭스바겐코리아)
폭스바겐 브랜드 최초의 순수 전기 SUV 모델 ID.4 인테리어 공개 (아우디폭스바겐코리아)

한편 ID.4 도어 손잡이는 차체와 같은 높이로 눕혀져 있으며 전동 잠금 해제 기능이 탑재돼 있다. 운전자와 승객들은 차에 탑승하기 편리한 넓은 도어와 높은 시팅 포지션에서 오는 이점을 누릴 수 있으며 뒷자석은 차상위 SUV가 제공하는 공간만큼의 여유를 느낄 수 있다. 트렁크 또한 뒷좌석 폴딩 없이 543리터라는 충분한 용량을 자랑한다.

또 폭스바겐은 트랜스폼 2025+ 전략의 일환으로 2024년까지 전기 차에 110 억 유로를 투자 할 예정이다. 전기로만 구동되는 브랜드 최초의 모델인 폭스바겐 SUV, ID.4는 ID. 시리즈 내에서 ID.3 다음으로 두 번째로 만들어진 모델이다.

NSP통신 강은태 기자 keepwatch@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