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다날핀테크의 페이코인, 밀크와 제휴…가상자산 기반 종합금융플랫폼 확대

NSP통신, 이복현 기자, 2020-09-03 10:06 KRD7
#다날(064260) #다날핀테크 #페이코인 #밀크 #가상자산기반종합금융플랫폼
NSP통신

(서울=NSP통신) 이복현 기자 = 통합결제 비즈니스 전문 기업 다날의 블록체인 자회사 다날핀테크가 지난 1일 포인트 통합 플랫폼 밀크 (Milk)를 운영중인 밀크파트너스와 향후 파트너 기업의 공동 유치, 공동 협력 사업 추진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

다날핀테크는 이번 MOU를 시작으로 다양한 가상자산의 장점을 적극 활용해 업그레이드된 페이코인 결제서비스를 제공한다는 전략이다.

페이코인 서비스는 서비스 초기부터 다양한 가상자산을 지원하는 결제 생태계 조성을 목표로 했으며, 밀크를 시작으로 다양한 가상자산 기반 결제 서비스 지원을 시작할 것으로 예상된다.

G03-9894841702

페이코인은 이미 국내 6만개 이상의 온·오프라인 제휴점에서 가상자산인 페이코인(PCI)으로 결제할 수 있는 인프라를 구축했으며, 밀크는 여행, 여가 기업의 포인트를 밀크 코인으로 통합한 포인트 통합 플랫폼을 구축한 상태이다.

양사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가상자산 결제와 포인트 통합 서비스의 장점을 활용해 결제 서비스를 통한 사용자 혜택 전반에 대한 시너지 효과를 극대화하고 가상자산이나 다양한 포인트를 페이코인(PCI)으로 전환해 결제에 이용하는 서비스를 강화할 계획이다. 또 국내 국내 블록체인 산업의 활성화를 위해 노력하기로 합의했다.

황용택 다날핀테크 대표는 “페이코인의 성공은 가상자산 서비스에서 사용자의 편의성이 얼마나 중요한지를 보여주는 대표적인 사례”라며 “최근 크게 관심을 받고 있는 디파이(De-Fi) 뿐 아니라, 다양한 가상자산 기반의 서비스들을 페이코인을 통해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해 일상생활 속에서 가상자산이 손쉽게 사용될 수 있는 환경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NSP통신 이복현 기자 bhlee201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