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SK이노베이션 ‘코로나 블루’ 극복에 구성원이 직접 나서

NSP통신, 이복현 기자, 2020-08-25 15:42 KRD7
#SK이노베이션(096770) #코로나블루 #식후땡

매주 금요일 점심시간 후, 구성원이 직접 진행하고 참여하는 유튜브 라이브 퀴즈쇼 ‘식후땡’ 방송

NSP통신- (SK이노베이션)
(SK이노베이션)

(서울=NSP통신) 이복현 기자 = 점차 사회적 문제로까지 대두되는 ‘코로나 블루’ 극복을 위해 최근 SK이노베이션 구성원들이 직접 나서 눈길을 끌고 있다.

SK이노베이션 구성원들은 지난 7월 17일부터 매주 금요일 12시 40분부터 20분 동안 유튜브 생방송 퀴즈쇼 ‘식후땡’을 즐겨 시청한다. 이 프로그램은 코로나로 지속된 재택근무와 길게 이어진 장마 등으로 인한 구성원간의 소통 부재를 극복하기 위해 구성원이 직접 아이디어를 냈다.

처음에는 ‘이런 방송을 하면 구성원들이 직접 참여하고 즐기고, 소통할 수 있지 않을까’하는 생각에 파일럿 형태로 방송을 이어갔으나, 예상치 못한 구성원들의 높은 호응으로 4회차부터 정규 방송으로 만들었다.

G03-9894841702

‘식후땡’은 점심시간 말미, 나른한 시간대에 SK이노베이션 구성원 2명이 생방송으로 진행한다. 진행자들은 SK이노베이션 구성원들 중 랜덤으로 전화 연결해 자유로운 일상대화와 즉석 퀴즈를 내는 형태로 진행한다.

이 프로그램은 퀴즈만 사전에 준비할 뿐 대본없이 이뤄지는 즉흥적이고 자유로운 B급 감성을 전달해 구성원들의 참여도를 높였다. 또 최근 유행하는 레트로 감성을 반영한 방송 구성으로 실시간 참여자 수 100명을 돌파하기도 했다. 특히 랜선 라이프에 익숙한 젊은 구성원들에게 높은 인기를 얻고 있다.

한편 최근 코로나 재확산으로 대부분의 구성원들이 재택근무에 들어감에 따라 ‘식후땡’ 프로그램은 잠시 휴식기를 갖고 향후 다시 방송할 예정이다.

NSP통신 이복현 기자 bhlee201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