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부동산114, 한국부동산분양서비스협회와 ‘부동산 정책고제 공동추진’ 협약

NSP통신, 유정상 기자, 2020-08-24 10:00 KRD7
#부동산114 #한국부동산분양서비스협회 #부동산 통계정보 #부동산 정책과제 #MOU

(서울=NSP통신) 유정상 기자 = 부동산114와 ‘한국부동산분양서비스협회’가 지난 18일 ‘부동산 통계정보 제공 및 정책과제 공동추진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NSP통신-(사진=부동산114)
(사진=부동산114)

한국부동산분양서비스협회는 지난해 5월 국토부로부터 비영리법인 설립 허가를 받은 부동산 서비스업 관련 단체다. 아파트, 오피스텔, 지식산업센터 등 부동산 마케팅 과정에서 발생하는 문제점 해결과 제도 개선에 초점을 맞췄으며 분양 시장의 공정성과 투명성을 높이고 청약 부적격자 발생을 줄이는 노력도 하고 있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부동산 분양서비스 산업의 활성화와 함께 정부 정책과제 등도 공동 추진하기로 협의했다. 이에 양사는 부동산114의 빅데이터와 다양한 분양 정보를 활용해 정확한 분양 정보를 제공하고 정기 교육을 통해 부동산 관련 전문가도 양성하기로 했다.

또 한층 더 공신력을 갖춘 데이터를 구축하고 이를 통해 분양시장 인덱스(정량지표) 개발을 학계와 함께 추진하기로 했다.

G03-9894841702

이성용 부동산114 대표는 “이번 업무 협약을 통해 부동산114의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부동산 분양시장 기획인력의 실무교육에서부터, 지역별 분양시장 인덱스(정량지표) 개발 등 정책과제 수행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영역에서 협업을 확대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며 “이를 통해 부동산 분양서비스 산업이 더 체계화될 수 있는 전기가 마련될 것으로 보인다”라고 말했다.

이윤상 한국부동산분양서비스협회장은 “부동산114와의 업무 협약으로 전국 시·도 단위의 입주·분양·매매 관련 광역 데이터 통계를 제공하는 데 그치지 않고 국가 차원의 공신력 높은 시장분석 자료로 활용될 수 있도록 업무체계를 구축할 예정이다”라고 밝혔다.

한편 양 기관은 우선 부동산 분양서비스 부분에서 전략적 콘텐츠 특화 프로그램을 준비 중이다. 자세한 내용은 9월 중 한국부동산분양서비스협회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NSP통신 유정상 기자 yootop@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